새해 벽두 시한폭탄 두개 연속 터지나 ‘1월초 ACA 보험료 폭등, 1월말 2차 연방 셧다운’ 워싱턴 정치권에서 2026년 새해 벽두부터 두개의 시한폭탄들이 연속으로 터져 막대한 피해를 입힐 위기에 다시 내몰리고 있다. ACA 오바마 케어 정부보조를 이달안에 연장하지 못하면 새해 1월부터 수백만명의 건강보험료가 2배 이상 급등하게 되고 예산합의도 물건너가 1월말에는 2차 연방 셧다운으로 이어지게 된다. 한해를 보내고…
트럼프 새해 수천달러씩 현금지원으로 민심잡기 ‘4천달러 세금환급, 2천달러 관세배당’
트럼프 새해 수천달러씩 현금지원으로 민심잡기 ‘4천달러 세금환급, 2천달러 관세배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26년 새해 최소 두번 수천달러씩의 현금지원으로 민심잡기에 나설 것으로 뉴욕 타임스가 보도했다. BBB 법으로 확정된 가구당 4천달러 안팎의 세금환급을 새해 상반기 세금보고시 제공하고 2차로는 1인당 2000달러씩의 관세배당을 지급할 것으로 시사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26년 새해 최소 두번 수천달러씩의 캐시 현금 지급 카드를…
교협주최, 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초청공연
교협주최, 극동방송어린이합창단초청공연 2026년 1월 16일 오후 7시… 탬파한인감리교회 (탬파) 서부플로리다교회협의회(회장 김중열 목사 / 두란노교회 담임)가 주최하는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초청 공연이 오는 2026년 1월 16일(금) 오후 7시부터 탬파한인감리교회(목사 한명훈)주관으로 개최한다. 1991년 창단된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은 한국은 물론 미국을 비롯해 유럽, 동아시아 등 해외 공연을 통해 세계 선교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단원들은 모두 신앙심이 두터운 신실한 기독교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엡스틴 파일 전면 공개 ‘새로운 사실, 저명인사 드러나 어떤 파장일지 긴장’
엡스틴 파일 전면 공개 ‘새로운 사실, 저명인사 드러나 어떤 파장일지 긴장’ 미성년자들과의 성매매 스캔들을 일으켰던 억만장자 제프리 웹스틴 파일이 연방의회에서 거의 만장일치로 통과된 공개법에 따라 19일부터 일반에 전면 공개되기 시작해 앞으로 새로운 사실과 저명인사 등이 드러나 어떤 논란과 정치적 파장을 불러 일으킬지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피해자들을 수사했던 FBI의 수사파일이 전부 공개되면 유력 인사들의 난잡한 사생활이…
김선옥칼럼<178> 중년 여성의 적 배둘레 고민
김선옥칼럼<178> 중년 여성의 적 배둘레 고민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통통하게 보이는 피부는 주름살이 안 보인다. 팽팽한 피부는 여성들의 로망이다. 여성의 본심에는 예뻐지려는 욕망. 아름다움. 예쁘다가 본능이다. 얼굴보다는 몸매. 얼굴과 몸매 보다는 마음 씀씀 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우선시는 얼굴이다. 팔순이 넘어서도 한국만 다녀오면 어딘가 이뻐져서 온다. 주름을 펴든 피부를 당기든 화장품 바르듯이 미용술이 요즘은…
워싱턴 디씨 국가방위군 계속 주둔할 수 있다 ‘연방항소법원 판결’
워싱턴 디씨 국가방위군 계속 주둔할 수 있다 ‘연방항소법원 판결’ 워싱턴 디씨에 국가방위군들을 계속 주둔시킬 수 있다는 연방항소법원의 이례적인 판결이 나왔다. 이에 따라 주방위군들에 대한 총격사태로 오히려 증강돼 3200명으로 늘어난 국가방위군 병력은 계속 미국의 수도에 주둔할 수 있게 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방위군 대도시 배치가 법적 투쟁에 휘말려 있는 가운데 미국의 수도 워싱턴 디씨에서는 독특한 법적…
<휴람건강정보> “감정의 언어 ‘음악’은 트라우마 회복의 시작점”
<휴람건강정보> “감정의 언어 ‘음악’은 트라우마 회복의 시작점”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요즘 정신건강 의학에서 관심도가 높은 음악 치료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정 성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의 문화예술이 단순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넘어 인간의 정신 회복을 이끄는 ‘감정의 언어’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영화 ‘케데헌(K-pop Demon Hunters)’과 그…
트럼프 대통령 업무 지지율 갈수록 떨어진다 ‘취임초 42%에서 현재 36%’
트럼프 대통령 업무 지지율 갈수록 떨어진다 ‘취임초 42%에서 현재 36%’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민 여론 지지율이 취임초 42%에서 현재는 36%로 떨어진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트럼프 경제 지지율이 40%에서 31%로 많이 하락했고 최고였던 이민정책 지지율도 49%에서 38%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여론 지지율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경제정책과 이민정책에 대한 지지율이 많이…
중앙플로리다한인회, 송년잔치 가져
▲ 단체사진. <하단 왼쪽부터> 선거관리위원장인 황병구 이사장이 차기회장에 홍금남 현 회장을 추대했다고 발표하고 있다. 사랑방 팀의 ‘부채춤’ 장면, 안진희씨가 ‘단장의 미아리고개’를 열창하고 있다. 중앙플로리다한인회, 송년잔치 가져 70여 참석, UF Education Center에서 (올랜도) 중앙플로리다한인회(회장 홍금남)에서는 지난 12월 13일 오후 5시부터 70명의 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UF Education Center에서 송년잔치를 개최했다. 김세진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송년잔치는 올랜도 한인성당의…
김선옥칼럼<177> 신체 내부 온도의 중요성
김선옥칼럼<177> 신체 내부 온도의 중요성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신체 내부 온도는 평균 36도에서 37.5도 사이을 의미하는데 평균 체온을 36.5도하고 말한다. 개인의 체질. 나이, 성별 그리고 생활 습관에 따라 차이가 분명하다. 어린 아기가 열이 나는 것을 부모들은 제일 두려워했다. 열이 지나쳐 발생되는 후유증에 공포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경기를 하거나 또는 펄펄 불덩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