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추방대상자 포착에 인공지능까지 사용, 엉뚱한 시민권자들도 체포 연방당국 정부자료, 감시시스템, AI 인공지능 기술까지 총동원 잦은 기술 오류로 미국 시민권자들까지 체포해 곤혹 속출 트럼프 행정부의 추방대상자 포착에 모두 정부 데이터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까지 총동원 하고 포착되면 비자나 영주권 취소, 체포와 구금, 추방으로 신속 진행하고 있어 충격과 공포가 가중되고 있다. 방대한 정보추적과 인공지능 기술까지 이용해…
교협주최, 성 금요일 연합예배 은혜롭게 마쳐
교협주최, 성 금요일 연합예배 은혜롭게 마쳐 탬파한인감리교회에 220여명 참석 (탬파) 서부플로리다 교회협의회(회장 김중열목사)에서 주최한 “성 금요일 연합예배”가 지난 4월 18일(금) 오후 7시부터 탬파한인감리교회(목사 한명훈)에서 220여명의 지역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은혜롭게 개최됐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움을 받았도다. <이사야 53:5>”라는 말씀을…
시진핑 예리한 무기로 트럼프 찌르기 시작 ‘희토류 수출 금지, 보잉기 인수 중단’
시진핑 예리한 무기로 트럼프 찌르기 시작 ‘희토류 수출 금지, 보잉기 인수 중단’ 90% 공급하는 희토류 수출 통제, 미국에는 사실상 중단 중국항공사들 보잉 737 여객기 인수 중지 명령 관세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자신의 무기를 동원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찌르기 시작해 어디로 향하고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예의주시되고 있다. 시진핑 중국국가주석은 전체의 90%나 공급하며 스마트폰,…
플로리다 주립대(FSU) 총격 사건으로 8명 사상… 용의자는 보안관 아들
(사진) 사건 다음날인 4월 18일(금), 수천 명의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학생, 교직원, 선출직 공무원 등이 랭포드 그린에 모여 집회도 하고 총격사건의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조화를 놓고 있다. 플로리다 주립대(FSU) 총격 사건으로 8명 사상… 용의자는 보안관 아들 (탈라하시) 플로리다 주립대(FSU)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최소 6명이 부상했는데 경찰에 현장에서 체포 된 총격범은 재학생으로 전직 보안관보의 아들로 확인됐다.…
2025년 수학경시대회 성황리 끝나
2025년 수학경시대회 성황리 끝나 학생 및 관계자 45명 참석….. 실력 있고 희망 있는 한인학생들 (탬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orean-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Association / 이하 KSEA)에서 차세대 과학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2025년 전국수학경시대회가 탬파베이 지역에서는 서부플로리다한인회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4월 5일(토) 오후 2시부터 서부플로리다 한인회관에서 개최된 이번 수학경시대회는 4학년부터 11학년까지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석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5월 문호 ‘가족이민 두범주만 소폭 진전, 취업이민 전면 동결’
5월 문호 ‘가족이민 두범주만 소폭 진전, 취업이민 전면 동결’ 가족이민- 2A 순위 접수일, 4순위 승인일과 접수일 진전 취업이민-전달과 같게 나와 제자리 5월의 영주권 문호에서 가족이민의 두범주만 소폭 진전됐을 뿐 취업이민은 전면 동결되면서 한달은 반짝 진전됐다가 다음달에는 동결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미국 이민신청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영주권 문호가 4월에 진전됐다가 5월에는 다시 거의 제자리 했다. 국무부가 발표한…
리얼 아이디 5월 7일 시행 카운트 다운 ‘DMV 대거 몰려 예약 서둘러야’
리얼 아이디 5월 7일 시행 카운트 다운 ‘DMV 대거 몰려 예약 서둘러야’ 첨단 보안 리얼 아이디 운전면허증 20년만에 5월 7일 시행 국내선 항공기 탑승, 연방건물 출입시 리얼 아이디 또는 여권 첨단 보안장치가 들어가는 리얼 아이디가 5월 7일부터 연방차원에서 시행돼 국내선 항공기 탑승과 연방건물 출입 등을 위해선 반드시 그전에 각주 차량운전국에서 발급받아야 한다. 20년만의 시헹이 카운트…
김선옥칼럼<144> 어느 남편의 참회의 눈물
김선옥칼럼<144> 어느 남편의 참회의 눈물 센터에 오셨던 어느 고객의 귀감이 되는 사연을 소개하고자 한다. 처음 미국에 와서 영어를 배우게 되면서 만난 C선생님은 아픈 사모님을 케어하면서 영어 가르치는 봉사를 하고 계셨다. 부인은 오른쪽이 마비 증상으로 남편의 도움 없이는 혼자 일어서는 것, 걷는 것, 모든 행동에는 남편의 도움이 필요로 한 상태였다. 부인은 정신은 말짱한데 말은 못 하였다.…
트럼프 불법, 합법 혼합 이민가구들도 공공주택 금지, 퇴거시킨다
트럼프 불법, 합법 혼합 이민가구들도 공공주택 금지, 퇴거시킨다 주택도시개발부 혼합 이민가구 공공주택 이용 2만 4천가구 ICE 대도시들에서 자격박탈, 퇴거 집행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체류자와 합법신분자들이 함께 살고 있는 혼합 이민가구에 대해서도 공공 주택을 금지하고 퇴거시킬 태세를 보이고 있다. 혼합이민가구는 470만가구나 되고 현재 공공주택에 살고 있는 2만 4000가구가 거주권을 박탈당하고 강제 퇴거조치 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연방기관들의…
<휴람건강정보> 눈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휴람건강정보> 눈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전신 건강의 이상이 발생 할 경우 눈을 통해 알 수가 있다.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강남스마일안과 염 동주 원장의 도움을 받아 눈과질환에대해자세히알아보고자한다. 흔히 ‘마음의 창’이라고 불리는 눈은 우리 몸의 변화를 알려주는 ‘건강의 창’이기도 하다. 몸이 아파 병원에 방문하면 안과가 아닌데도 의료진이 눈에 빛을 비춰보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