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티 경찰, IRS 전화사기 경고
카운티 경찰서에서는 국세청(IInternal Revenue Service/ 이하 IRS)이라며 “세금이 밀려있다. 이것을 갚지 않으면 당신은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당신을 잡으려고 IRS 직원과 경찰이 출동할 것이다.”라며 공갈과 협박을 하는 사기꾼들이 다시 극성을 벌이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경찰은 사기꾼들이 카운티 전역의 시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납부하지 않는 세금이 남아 있다며 당장 갚지 않으면 체포하러 갈 것이라고 속이고 있다.
또 사기범은 IRS에 밀린 세금을 갚아야 체포가 되지 않는다며 잡혀가지 않으려면 가까운 은행이나 편의점에가 선불카드를 구입해 번호를 알려주면 된다고 강조한다.
경찰은 요즘 많은 사기꾼들이 가정이나 핸드폰으로 시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공갈과 협박으로 겁을 주는데 순진한 시민들은 이러한 사기꾼에 속아 돈을 보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특히 경찰은 IRS나 정부기관에서는 절대로 이런 방식으로 미납된 채무자에게 전화를 걸어 겁을 주거나 약정 금액에 대한 지불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절대로 이들 사기꾼들에게 속아 전화로 개인 정보나 은행 계정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같은 사기에 대한 전화를 받은 시민들은 경찰서 727-582-6200으로 전화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