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142> 나만이 알고 있는 통증! 건강 비밀

김선옥칼럼<142> 나만이 알고 있는 통증! 건강 비밀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내 안의 아픔과 통증의 고통을 누가 대신 알아나 주면 얼마나 좋겠는가? 표현이 부족하여 나의 통증을 다 설명하지는 못하고 내 아픔의 고통을 전달하지 못한다. 가장 가까이에서 한 집에 살고 있는 가족이라도, 내가 정확히 말을 해도 그 감정이나 통증의 느낌은 대신할 수가 없다. 위로의 말이나 다른 위안을 해 줄지는 몰라도 내 몸안에서 일어나는 비밀은 도무지 전달 할 수가 없다. 오롯이 내가 해결해야 하는 나의 몸 건강이다.

며칠 전 만났던 젊은 50대분 P씨는 인상도 좋고 건강한 분이었다. 그 분이 자신의 몸 상태를 말하기 전까지는… 이 분은 교회의 한 일원으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시는 분이셨는데 84세 되신 담임 목사님께서 한달전 넘어지면서 무릎을 다치셨다며며 단상에 오르실 때 통증이 심하여 양쪽에서 부축을 해주고, 교인들이 돌아가면서 무릎에 온수 찜질과 마사지 등을 하며 회복시켜 드리는 정성을 드리는 있다는 대화를 하게 되었는데 필자에게 시간되시면 한번 목사님을 뵈러 가주시면 안 되겠느냐는 부탁을 하게 되었다.

심각한 고민을 하고 계셔서 어떻게 할 도리가 없어 제니스 본 펜을 빌려 드리겠노라고.. 본인이 직접 배워서 목사님께 정성을 다해 뼈 주변을 해드리라고 설명을 하게 되었다.

손을 예를 들어서 손가락과 손관절 손목. 손등뼈를 위시하여 뼈 주변을 이렇게… 저렇게… 사용하는 설명으로 본인이 본인 손을 뼈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다.

그러는 와 중에 이 분이 하는 말. 본인이 혼자만이 느끼는 심각한 통증이 있다는 것을 말을 하였다. 몇년전 사고로 목뼈를 현대 최신 기술로 목뼈에 철심을 3개나 심은 대수술을 한 이후로 양쪽 엄지손가락과 검지 사이의 협곡에 해당하는 부위, 한방의 혈전으로 합곡이라는 부위가 너무나 무리하게 아프고 뭔가가 불편을 계속 느껴서 틈만 나면 손가락을 비비거나 다른 물체를 사용하여 손가락 주변을 마사지하는 습관이 생겼는데, 매일 하루에도 여러 차례하고 있는데 도저히 해소가 안 되는 중이라는 것이다.

합곡을 끝으로 팔 안쪽 위로 목까지 연결되는 팔이 부었는데 팔 관절부위 근처까지 연결되어 손가락까지 아픔을 겪는 중이었다.

수술 이후로 느꼈던 불편함과 약간의 통증을 해소하기 위해 혼자만이 고민을 오늘 털어놓은 계기가 되었으며 합곡 주변의 뼈 한 곳에 포인트를 만나서 뭔가가 해결될 것 같은 예감에 참으로 신기한 경험이라고 말하였다.

뼈로 연결된 케이블 선을 제니스본 펜을 사용하여 본인의 감각으로 부수고 문지르고를 반복하여 사용해 보라고 알려주니 직접 해 보면서 몸에서 나온 반응을 보고 혼자만의 고민 고백과 함께 너무 속이 시원하다는 것이다.

필자도 어린 시절, 몇 살 인지 기억에는 없지만 왼쪽 무릎뼈가 볼록 올라온 것이 중학생이 되던 무렵에 발견을 하였는데 정형외과를 가도 뾰족한 답이 없었고, 나만이 왼쪽 다리가 오른쪽 보다 힘이 약하다는 것과 불편함을 늘 느끼며 살았다. 이번 왼쪽 어금니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이 되어 무릎뼈로 연결된 왼발과 왼쪽 배 어깨 왼쪽 잇몸까지 연결되어 왼쪽 잇몸 아래 턱 뼈안에 뭔지 모를 물질이 자리를 잡고 있어 제거 수술을 한 일이 있었다. 어찌 이런 것이 자라나 있었을 가요? 하고 물으니 의사선생님 말씀이 글쎄 이렇게 생긴 것은 조상 탓을 해야지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 아닙니까? 하는 긍정의 위로 답을 들었다.

뭔가 몇십년의 퍼즐이 맞춰지는 것 같은 느낌 이었다. 두 예를 보면서 역시 병은 마지막에 뼈에 협착되어 함께 정착을 하며 뼈에서 나오는 인체전기와 혈액을 병이 먼저 먹고 살면 서 자기의 세력을 키워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었다. 염증이 있고 독소가 모여 있는 곳에서 그 주변의 뼈를 눌러 관찰해보면 유난히 아프고 뼈에 까닥까닥한 케이블선이 바로 병선이다.

병이 생기기 전에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먹고 배설하는 기본. 몸 안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건강식생활 습관. 피로물질이 쌓인 피부 밑의 땀 배출을 위한 온수욕이나 운동. 생명의 본질을 충실히 수행하는 무의식 속에서 깊은 숙면을 취하는 일등은 자고 나면 개운하게 하는 일들이 매일 생활속에서 실행함으로써 몸 안에 생기가 넘치는 있는 컨디션이 되어야 한다.

인생 최종 승리자는 건강한 사람이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201-737-03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