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74> 살속에 숨어있는 가스와 대장내 가스

김선옥칼럼<74> 살속에 숨어있는 가스와 대장내 가스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방귀가 잦다. 체면을 구긴다고 하기도 하고 옆 사람에게 불쾌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그러나 옛말에 방귀로 시비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자연 생리현상이므로 이해를 해 달라는 부탁이 포함된 뜻이겠다.

수술 후 환자에게 의사는 방귀가 나왔는지를 묻는다. 그만큼 중요한 방귀가 안 나와 애타게 기다리는 심정도 있다. 방귀는 소통이다.

갓난아기가 방귀를 뀌면 이쁘다고 잘했다고 칭찬도 하며 궁둥이를 만져주기도 한다.

잦은 방귀는 음식물을 섭취하다가 공기가 유입되거나 식후 소화 되는 동안 누워있거나, 음식물 속에 공기가 주입되기도 하고,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장내 세균과 분해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이렇게 생긴 방귀는 질소, 수소, 이산화탄소, 산소, 메탄 등으로 알려져 있고 방귀 냄새의 원인은 지방산과 유황가스 때문이다.

채소나 과일 등 섬유소가 많이 들어간 식품은 방귀 냄새가 적게 나고 기름진 고기나 우유. 기름 성분이 많을수록 방귀냄새가 난다.

또한 장내 세균의 숫자가 많을수록 냄새가 많이 나기도 한다. 변비가 심한 분이나 소화불량을 자주 접한 분들은 냄새가 유독 심할 수도 있다.

입과 항문은 하나의 통로로 배변이 잘되거나 항문관의 케겔운동이 잘되면 대장의 연동작용까지 잘되어 배변문제나 방귀와는 별개로 건강하다고 할 수 있다.

방귀를 자주 뀌고, 방귀가스 양이 많다고 걱정하시는 분이 있는데, 음식물 섭취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음식물 섭취를 잘 조절하면 개선이 쉽다.

가령 콩류, 유제품, 감자, 밀, 빵, 효모 등은 가스 생산이 잘되고, 매운 맛이 나는 채소도 가스를 만들어 낸다.

본 센터에서 가장 먼저 자가진단 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배변이다. 제일 먼저 건강의 신호는 항문관에서 시작된다.

항문 입구는 공기 소통이 가능한 곳으로 대변은 맹독성을 띠고 항문관을 상하게 하고, 혈관을 타고 올라간 대변 독소는 꼬리뼈를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꼬리뼈가 오염되면 골반근육이 굳어지고 고관절. 허리통증. 무릎통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또한 신경성 스트레스로 인한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나란히 흐르다가, 명치끝에서 서로 연합하여 담적덩어리를 만들어 윗배가 단단해진다.

이것이 문제가 되어 배가 더부룩하고 단단한 속에 가스가 숨어 있게 된다.

숨은 가스는 단단하게 냉기덩어리로 자리를 잡고 점차 굵게 더 굵게 자리를 넓혀간다. 덩어리진 담적은 누르기만 해도 펄떡 펄떡 뛴다. 심할 경우 조금만 음식이 들어가도 포만감으로 숨이 차며, 말을 할 때 숨이 가쁘기도 하다. 특히나 신경을 쓰면 더 뭉쳐져 위 역류 현상이나 소화불량으로 이어지고,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 설사도 자주 하게 됨으로 마음을 편히 가지는 생활 자세가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살 수 없다면, 받은 즉시 그날로 바로 풀어버리는 나만의 출구 방법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도나 명상, 친구와 만나 차를 마시는 힐링 타임을 갖는 것, 당사자와 화해의 대화등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본 센터는 건강을 나빠지게 하는 여러가지 원인들은 당사자인 본인들이 만들어내지만 병이 나가는 출구는 몸에서 한정되어져 있어서 출구만 터주는 일만 해도 건강해지는 시작이 된다. 한개의 하수구가 막힐 경우 뚫으면 간단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전체가 다 막히는 원리와 비슷하다.

거기다 피로물질 젖산이 근육의 근막을 굳게 하고 피부밑에 숨어서 가스로 살이 스폰지처럼 부어오른다. 지난주는 뉴저지 어느 도시를 방문하여 세미나를 한 일이 있었다. 젊은 50대 여성분 두 사람이 거의 같은 증상이었다. 다들 카톡의 30대 사진을 보니 얼굴이 빛나고 예뻤고 몸매도 날씬했다. 지금의 모습은 온몸 전체가 뼈를 중심으로 수북이 살이 부어 발바닥까지 두툼한 스폰지가 발바닥 속에 숨어있었다.

두사람은 신경 쓸일이 많아 스트레스가 많으며 자꾸 살이 찐다고… 피로 누적에… 귀에서 이명까지 들린다고 하소연이다. 출구를 열어주고 온열 뼈 디톡스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3일만에 개선되는 소식을 전해왔다. 인체는 항상성 유지작용이라는 회복이 본성을 따라 조금만 정성을 주면 바로 응답해온다. 인생의 최종 승리자는 건강한 사람입니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