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문화, 노인아파트, 의료혜택 세미나 개최

장례문화, 노인아파트, 의료혜택 세미나 개최

송학노인회 주최, 한인회관 6월 17일 5시

(탬파) 플로리다송학노인회(회장 김갑순)에서는 오는 6월 17일(일) 오후 5시부터 한인회관(7042 W. Hillsborough Ave. Tampa, FL 33634)에서 회원들은 물론 서부플로리다 동포사회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며 관심 있는 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을 위해 준비하는 장례문화, 노인아파트 입주 문제, 메디 케어와 메디 케이드 안내, 실버 데이케어 안내 등 지역사회 어르신들이나 가족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문제에 대해 상담과 강의를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최창건 한인회장과 송학노인회 김갑순 회장, 김정화 연합회장 및 관계자들이 만나 지역 동포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나눈 도움이 되는 대화를 동포들과 함께 나누자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송학노인회가 주최하고 서부플로리다한인회와 플로리다한인회 연합회가 후원한다.

특히 서부플로리다 한인동포사회의 이민 역사를 개척한 연로하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장례문화의 세부사항과, 가족과 떨어져 외롭게 살고 있는 어르신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으며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미 정부가 운영하는 노인아파트의 실태와 입주문제 등에 대한 실속 있는 세미나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자리에서 장례문화 세미나는 장례전문 디렉터인 Gio씨와 Tony씨 그리고 상담과 문의는 현재 남편이 장의사를 운영하고 있는 동포 안은순(813-523-9082)씨가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 많은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는 노인아파트 실태와 입주 조건 등은 제이슨 영씨가 메이 케어와 메디 케이드는 진 제임스 목사가 실버 아카데미 안내는 김미아 목사가 담당하면서 이날 세미나에 오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준비해 소개한다고 한다.

이번 모임 외에도 한인회와 송학노인회에서는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미 시민권자들의 투표 신청과 영주권자의 시민권 신청 접수 등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1120/201805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