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칼럼> 일본의 “독도” 망언을 규탄한다

일본의 “독도” 망언을 규탄한다
[2008-07-22, 11:00:00]
후쿠다 야스오(福田康夫) 일본 총리가 지난 7월 14일 일본 정부가 중학교 사회과 새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기한다는 망언을 내 뱉었다.
이에 한국내 시민들과 각종 사회단체들은 일제히 “우리 한국영토에 대한 명백한 침해 행위”라며 비난의 목소리와 함께 연일 규탄대회를 갖고있다.
하지만 한국정부가 강력한 후속 대책이 없이 흐지부지 넘어갈 경우 우리는 역사 왜곡이나 정신대 문제처럼 일본이 꾸미고 있는 그들의 함정에 빠져 언젠가는 국제사법재판소로부터 독도를 일본에 돌려주라는 판결이 나올 수도 있다는 걱정이 앞선다.
이에 우리는 한국정부에 강력한 대응을 주문하면서 일본정부에게는 역사왜곡은 물론 말도 되지 않는 얄팍한 속셈의 파렴치한 행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
그동안 일본은 한국 국민이 잊을만하면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야비함과 비상식적인 행동으로 역사를 왜곡하며 정신대 문제 등을 자기 합리화시키는 발언으로 한국 국민들의 분노를 자아내더니 이제는 한 술 더 떠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정신병자와 같은 만행을 일삼고 있다. 이제 한국정부는 일본이 섬나라 근성의 얄팍한 속셈으로 독도 문제를 국제 사회에 이슈화하면서 그들이 그동안 치밀하게 세워놓은 계획을 서서히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금이라도 깨달아 대책을 내 놓아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이번 독도 문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절대 묵과해서는 안되는 우리의 영토문제로 진짜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우리도 몸은 비록 조국을 떠나 미국에서 살고있지만 그동안 일본이 보여주고 있는 각종 역사왜곡 그리고 독도 분쟁에 대해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이다.
만약에 한국정부가 종전과 같이 안일한 대응과 졸속 후속 대책 등 일시적인 정부 방침을 내 놓는다면 후세에 씻지 못할 과오를 저지른 책임 없는 정부로 낙인찍힐 것이 분명하다. 그러므로 한국정부는 책임 있고 강경한 차후 대책을 발표해 영토 보존은 물론 불같이 달아 오른 국민들과 재외동포들의 아픈 마음을 말끔히 씻어 주기 바란다.
또 일본정부가 대한민국 정부에서 관할하고 있는 “독도”를 자기네 영토라고 우기는 것은 총과 칼만 안 들었지 분명한 선전포고이며 명백한 도발행위이며 침략행위인 것을 깨닫고 국제사회에서 더 망신당하기 전에 어리석은 망언을 즉시 중단하기를 촉구한다.
우리 미주한인동포들은 한국정부와 일본정부의 행동 하나하나를 똑똑히 지켜 볼 것이다. <64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