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영사관, 탬파지역 순회영사업무 실시

총영사관, 탬파지역 순회영사업무 실시

4월16일부터 18일까지 시흘간… 메트로시티 은행에서

(탬파) 애틀랜타총영사관(총영사 서상표)에서는 탬파베이 지역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민원업무를 도와주기 위해 오는 4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사흘간 플로리다 최초의 한인은행인 메트로시티 뱅크(지점장 윤 강/6202 Commerce Palms Dr. Tampa. FL 33647)에서 순회영사업무를 실시한다.

서부플로리다 한인회 신광수 회장은 이번 순회영사서비스도 한인은행인 메트로시티 뱅크의 윤강 탬파지점장의 도움을 받아 진행된다면서 민원업무에 필요한 기기와 별도의 방이 있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각종 민원사항을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순회영사업무는 4월 16일(화)은 오후 2시~5시까지, 다음날인 4월17일(수)은 오전 9시~12시, 오후 1시반~5시, 4월18일(목)에는 오전 9시반~12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순회영사 업무는 여권발급신청, 영사확인(사서인증 및 공증 등), 위임장, 재외국민등록 및 교부 신청접수, 가족관계 등록(혼인, 출생 신고 등) 및 증명서 발급 신청 접수, 국적관련업무(국적상실 및 이탈)외에도 기타 민원업무 안내 및 상담(국적 및 병역 등)을 한다.

특히 총영사관은 신청서를 접수할 때 꼭 유효 기간이 남아 있는 여권(여권갱신시 만료된 여권)과 영주권자인 경우에는 영주권 원본을 꼭 가져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외 복수국적자는 미국여권 및 출생증명서 원본, 유학생은 비자 및 I-20원본, 미성년자 대리 신청의 경우 친권자는 반드시 유효한 한국여권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또 순회영사 실시 장소에서는 여권사진 촬영이 불가능함으로 여권 (재)발급을 신청할 동포들은 영사관 홈페이지(http://us-atlanta.mofat.go.kr)의 여권사진 규격을 참조해 인근 사진관에서 규격에 맞는 사진을 미리 준비해 가져오기를 당부하고 있다.

이번 순회영사업무는 접수만 받으며 모든 업무는 추후 우편으로 교부하기 때문에 필히 반송용 봉투(우표 첨부)를 지참해야하며, 영사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여권신청자는 여권 접수시 성인 53달러, 8세 이상 45달러, 8세 미만 33달러의 현금을 준비해 와야 한다, 또 재발급 여권 신청자가 우편으로 여권을 받기 위해서는 반송봉투에 붙일 우표(일반우표 23장)를 구매해 방문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애틀랜타총영사관(404-522-1611)이나 서부플로리다한인회(회장 신광수) 한재덕 사무총장(813-520-6846)에게 문의하면 된다. <14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