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수 연합회장, 강선이 서부플로리다 한인회장 취임

신광수 연합회장, 강선이 서부플로리다 한인회장 취임

160여명 참석….. 새해벽두, 두 한인단체의 새로운 출발

(탬파) 플로리다한인회 연합회장과 서부플로리다 한인회장의 이-취임식이 지난 1월 11일(일) 오후 3시부터 SONS OF ITALY LODGE에서 160여명의 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취임하는 회장들은 물론 최병일 미주 동남부한인회연합회장을 비롯해 타지역의 전현직 한인회장 8명과 미주한인상공인 총연합회의 황병구 회장, 최창건 전 한인회장, 강지니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마이애미 협의회장, 미 중부사령부 대테러 한국군 협조단장인 권형도 대령 등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1부 연합회장 이-취임식은 이관우(스포츠협력국장)씨의 사회로 국민의례 후 한명훈 목사(탬파한인감리교회)의 기도, 신승열 연합회장의 내빈소개와 회장 이임사, 김정환 선거관리위원장의 회장선출 보고를 가진 뒤 신승열 전임회장이 신광수 신임회장에게 연합회기를 전달하며 새로운 연합회의 출발을 알렸다.

이어 공로패 증정식과 취임하는 신광수 연합회장의 취임사 후 김만중 미주총연 총괄 수석부회장, 미주한인상공인 총연합회 황병구 회장, 독고영신 미주총연 8개 광역단체 연합회장, 강지니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마이애미 협의회장, 최병일 미주동남부 한인회연합회장, 스티브 서 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마이애미 협의회장의 축사로 제1부 순서를 마쳤다.

이어 2부 서부플로리다한인회장 이-취임식도 이관우씨의 사회로 한재덕 부회장의 총 결산보고, 그동안 한인회를 위해 봉사한 임원 등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증정시간을 가진 뒤 신광수 회장의 이임사가 있었다.

이어 김정화 선거관리위원장의 한인회장 선출보고에서 김위원장은 강선이씨의 단독입후보로 서류를 확인했으나 하자가 없었다며 당선증을 증정했다.

신임 강선이 회장은 이임하는 신광수 회장에게 공포패를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강선이 한인회장의 취임사 후 신승열 제36대 연합회장의 축사, 미 중부사령부 대테러 한국군 협조단장인 권형도 대령의 축사 후 김철영 세인트 리오 음대 교수는 축가로 주기도문(The Lord’s Prayer)을 열창해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어 박준필 목사의 축도로 2부 순서를 마친 후 전체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제3부는 여흥순서로 탬파민속무용단 박에숙 단장의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올랜도 사랑방의 전통무용단(단장 김명숙)원들의 부채춤과 흥겹고 신나는 북춤(11명)에 참가객들은 어깨를 들썩이며 리듬에 맞춰 박수를 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또 세인트 리오 음대 교수인 김철영 교수는 신나는 트로트곡인 샹하이 트위스트를 열창해 참가들은 중앙으로 나와 함께 트위스트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지역 목회자로는 한명훈 목사(탬파한인감리교회), 박준필 목사(탬파제일장로교회), 김은복 목사(키스톤 침례교회), 신장희 목사(제일감리교회). 제임스 진 목사들이 참석해 기도와 격려를 보냈다.

이날 플로리다한인회연합회 신임 신광수 회장이 연합회 임원들을 발표 했는데 명단을 다음과 같다.

이사장 신승열, 수석 부회장 오마영, 한미교류 부회장 조경구, 재무감사 김정화, 대외협력 부회장 한재덕, 사무총장 이미셸, 교육-국제교류 본부장 홍상진 교수. 한인은퇴 공동체 본부장 박난숙 교수, 연합회 행정운영본부장 조성연, 미디어 운영본부장 최상명, 스포츠 협력 본부장 강동녘, 스포츠 협력국장 이관우씨를 임명했다.

이외 자문위원으로는 법률 자문위원에 강지니 변호사(현 민주평통마이애미 협의회 회장), 정치외교 자문위원 스티브 서(변호사, 현 남부플로리다 마이애미 한인회장), 공공 정책 자문위원 김명호(현 플로리다 주정부 국토개발청장)씨를 위촉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