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88> 구강 관리는 중요한 건강관리

김선옥칼럼<88> 구강 관리는 중요한 건강관리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나이가 드시면서 입에서 나오는 구취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지는 않은지? 특히나 상대방이 기분 나빠하지 않을까.. 배려하는 마음에 내색도 하지 못하고 있지 않은지?

구강관리를 아무리 잘해도 입속 세균이나 잇몸 질환으로 생기는 구취는 지독하다.

매일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사는데 속에서 올라오는 위액의 산화된 냄새는 역겹다. 상대방과의 대화에서도, 대인관계 기피까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미리 관심을 가져보자.

잇몸 질환이나 충치만 일으키는 줄 알았던 입 속 세균이 온 몸의 건강을 좌우한다.

입속 세균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입속 세균이 혈액을 타고 들어가 심장. 혈관. 자궁 등 온 몸의 다양한 장기도 공격한다고 기록이 되어 있다.

2000년 초반부터는 입속 세균이 심혈관 질환. 폐렴. 장염 등의 문제가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쏟아져 나왔으니 조심해야 한다.

오복 중에 타고난 복, 치아도 한 몫 할 만큼 중요하다. 보통 하루 세번 양치질을 하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도 다니며, 평생 사용할 치아를 잘 관리를 한다.

치실을 사용한 사람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의 평균 수명이 5년이 차이가 난다고 하니, 평상시 생활 습관이 전체 건강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금까지 밝혀진 입속 세균 종류만 500가지에 달한다고 한다. 입속 세균을 아예 없앨 수는 없지만, 가급적 세균 수를 줄이는 것이 전신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치태 1g당 1000억 마리의 세균이 있다. 세균 중에서도 잇몸질환이나 전신질환을 잘 일으키는 세균이 있다.

무탄스 균은 대표적인 충치 유발균으로 대사 중에 산을 만들고 이 산 성분에 의해 치아가 부식된다. 진지발리스균과 포르시시아균은 주로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데, 치아와 잇몸사이에 들어가 독소를 분비해 잇몸에 염증을 유발하고, 잇몸이 면역 반응으로 부기가 발생하는 대표적인 세균이다.

전신건강을 위해 하는 것은 이뿐만 아니라 세균이 심장으로가 심장병, 심지어 당뇨 및 뇌경색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으며, 치태를 제거한 위암 식도암 환자의 평균 입원일은 29일인 반면, 그렇지 않은 환자는 42일 이었다는 일본 후생성의 자료도 보고되었다.

입속 세균이 많은 사람은 잇몸이 붓거나 충치가 생기고 혓바닥에 백태가 끼고, 입안이 텁텁한 증세가 나타난다. 입이 텁텁하다는 것은 침샘 분비가 잘 안된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입속 세균은 양치질 할 때, 음식물을 먹을 때, 말을 하거나 침을 삼킬 때 줄어 든다

음식물과 함께 넘어간 세균은 위산에 의해 제거된다고 연세대 치과 이중석 교수는 말한다.

세균 숫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또한 침분비가 적은 한밤중에 많으므로 취침 직전.기상직후 이를 바로 닦아야 한다.

귀밑, 턱밑에 있는 침샘을 하루 2-3번 문질러 침샘 분비량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본 센터를 찾는 분들의 증상도 거의가 나이순에 따라 비슷한 증상이다. 본 센터에서는 건강의 첫 시작으로 몸의 출구를 터주는 일로 입과 항문의 소통을 말한다. 그동안 몸 안에 쌓인 과잉음식섭취와 대.소변의 독소는 몸안의 독소로 자리를 잡아 있다가 길을 열고 밀어내도록 도와준다.

입과 항문은 하나의 통로인데 변비가 있거나 케겔운동이 약하여 대장 연동 작용이 잘 안되거나 소화기능 약할 경우 입에서 위산의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본 연구소에서는 건강을 위해서는 입과 항문의 소통을 위한 대.소변 독소제거와 꼬리뼈, 골반뼈 청소, 그리고 케겔 강화 운동을 먼저 실시하고 있다.

이 과정을 시행하면 묵은 숙변과 대변이 잘 나오며, 소화기능은 물론 역한 위산 입냄새가 사라지며 심지어 눈이 밝아진다는 체험사례가 여러 차례 나오고 있다.

몸은 들어가는 입구자와 나오는 출구가 합하여진 글자의 짜임새이다.

입구와 출구의 소통이 잘 되도록 내 몸 관리가 첫 시작이다. 지금의 넘쳐나는 시대에서는 너무 많이 몸 안에 보유하고 간직하여 있었으며, 이제는 비우고 배출하고 소통시켜야 하는데, 그 배출하고 밀어내는 힘의 원천은 뼈에서 나온다. 무의식 속에서 깊은 숙면을 하는 시간에 뼈는 인체 전기를 발생시켜 인체의 놀라운 신비한 비밀을 만들어 회복시킨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