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87> 병. 질. 환의 오묘한 관계

김선옥칼럼<87> 병. 질. 환의 오묘한 관계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오묘한 한자를 풀이해보면, 그 속에서도 큰 틀의 건강 해답이 나온다. 한자가 만들어지기 전 생활의 표현을 그림으로 나타내거나 담긴 뜻을 압축하여 표현된 글자에서 시작되었기에 뜻을 풀이해 보면 그 속에 큰 뜻이 감추어져 있다.

병병 이라는 한자어 병. 질병을 나타내고 순 우리말로는 아픔을 나타낸다. 몸이 아픈 상태를 나타내는 말이다.

한자의 뜻은 해질 녘에 드러누워서 쉬면 낫는다는 뜻으로 풀이하면 되겠다.

또한 질병 자의 질은 해질녁 변에 화살시를 사용하여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형국을 가르킨다. 이는 정신적인 질환의 건강 상태를 뜻한다.

해질녁 변의 속뜻은 침대 모양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갑골문 형태가 사람이 누워 있는 모양을 본 떠 병에 걸렸다는 뜻으로 한자가 만들어졌다는 설도 있다.

보통 질병이라는 표현은 몸도 아프고, 정신도 포함된 경우에 사용되는 뜻이기도 하다. 더 세밀히 분석해 보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신은, 본인의 경험과 세상 정보와 교육등을 통해 본인의 감정으로, 스스로 판단한 결과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정신력이고, 그 정신의 상태에 따라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 라고 표현을 해도 좋겠다.

요즘 현대 의학에서 발달되고 세부적으로 나누어진 정신과 진료나 정신과 병명도 상당히 세부적으로 나뉘어져 분석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질병을 가지고 아픈 사람을 환자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환자의 속뜻은 근심 환이다.

근심 환자는 마음 심 자를 밑변에 두고 입구자 두개를 꿰메어 있는 형국으로 곶감 꿰듯, 꼬챙이 의 뜻인 곶과 심장의 뜻인 마음 심자가 합쳐진 글자이다.

심장을 꼬챙이로 찌르는 듯한 아픔을 나타내는 표현이니, 마음속의 근심을 말을 하지 못해 입을 꾹 다물고 있는 표현의 글자인데 이것은 마음의 병이다.

예로부터 집안에 근심이 있으면 우환이 있다고 표현했으며 우환이 있는 집에 장맛도 변한다 하는 말도 있는데, 이것은 아마 마음이 근심이 있어 장을 담글 때 평상시와 다르게 정확히 정성껏 하지 못한 경우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필자는 온열 뼈 디톡스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어느덧 30년이라는 세월이 되었다. 요즘 가정내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사지체어를 미국 동부지역 여러 곳에서 판매를 하는 사업도 병행하며 온열 의료기기와 제니스 본 뼈 관련 재생 제품들을 통해 온열 뼈 디톡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데 사용해 본 손님들의 체험담 이야기와 병.질.환의 나타는 증상들의 강도가 거의 일치하여 신기하기만 하다고 생각한다.

집 안의 생활용품인 냉장고, 침대, 소파 등등 모든 편리한 생활가전과 기구들을 갖추며 살아가는 현대의 생활에서, 이제는 노후를 맞이하여 건강관련 기구들로 집안을 채우며 바꿔 가는 중이다.

보통 마사지 체어를 사신 분도 매일 수시로 마사지를 하면서 참 편리하고 피로 풀기에 좋다고 만족해하신다. 온열 의료기기를 구입하신 분은 매일 밤 잠자리에서 잠자는 동안 7시간 이상을 사용하므로 마사지 체어보다 메디칸 온열기기가 더 애용이 된다고 표현한다.

그러나 60대가 넘어서면서 몸에 독소와 노폐물이 차, 여기 저기 통증을 호소하는 분, 즉 온열 디톡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니스 본 뼈 재생제품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이게 최고라고 표현을 하신다.

온열 뼈 디톡스의 워킹은 몸 속에 숨어있는 대.소변의 독소를 배출하면서, 케겔운동을 강화하여 대장의 연동작용과 기를 보충 또는 강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주는 일과 스트레스의 출구인 손과 발의 사관을 터주며, 스스로 본인 뼈를 양치질 하듯 하나씩 뼈를 닦아 기능을 재생시킨다.

메디칸 원적외선 온열 65도 사우나 기능으로 세포의 공명공진 작용을 하여, 세포 속 숨은 체지방과 불필요한 성분들을 땀으로 배출시킨다. 몸에서 땀이 안나올 때까지 매일 약 3주 가량 온열 사우나를 꾸준히 해준다. 그리고 저온 설정의 숙면기능으로 깊은 잠을 잔다.

또한 메디칸의 중요한 기능인 음전위 치료기능은 전해질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를 맑고 깨끗하게 그리고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원리이다. 제니스 본 허리벨트는 골반과 꼬리뼈에 힘이 들어가게 하고 단전의 냉기와 음기를 배출하여 오장육부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 균형을 잡게 하는 일을 한다. 축적되고 쌓인 몸에 필요없는 것들을 몸밖으로 통로를 열어 배출시키는 일이 온열 뼈 디톡스인 것이다. 매일 양치질을 해도 치과에서 치석제거를 하는 관리처럼, 일생에 처음이자 한번쯤 내 몸에 쌓인, 뼈에 협착되어진 병의 원인을 제거하고, 또 재생하고 건강해야 하는 시점이다.

내 몸 들여다 보고, 노후 설계가 필요하다. 인생에 최종 승리자는 건강한 사람이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