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사>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 신광수 회장

<2024년 신년사>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 신광수 회장

존경하는 플로리다 동포 여러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음속에 있는 여러분들의 간절한 소망과 계획이 새해에는 모두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지난 1년간 한달평균 1 회반의 행사를 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3.1 절 기념식과 6.25 한국전쟁 기념식, 8.15 광복절 기념식 등 대한민국의 대표적 공식행사와 ASIAN FESTIVAL과 같은 탬파시의 지역 문화행사 그리고 동포들을 위한

한인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와 추석 대잔치 등을 진행했으며, 또한 애틀랜타 총영사관과 함께 순회영사를 실시하여 많은 동포들의 숙원업무를 도왔습니다.

재향군인의 달(Veterans day)을 맞아 한국전 참전용사를 초빙하여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며 뜻 깊은 날을 만들었습니다. 참전 용사 가족들이 보내온 편지는 많은 이들의 감동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우리 한인회의 대표적 브랜드인 K VOICE FLORIDA 시즌 2와 3는 자랑스러운 한국문화를 이곳 플로리다에 알리며 공공외교의 장을 열어 현지문화와 한국대중문화의 융합에 큰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한인 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1탄과 2탄은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동포들과 은퇴지로 선택한 동포들이 그동안 모르고 있던 미국생활의 행정적인 부분을 일깨워 주었으며 또한 공동체의 필요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8월에 플로리다를 강타했던 태풍 Idilia를 2022년도에 플로리다에 상륙했던 태풍 Ian 때처럼 Social Media와 비상 연락망을 통해 예상 지역 동포들에게 태풍대비 메뉴얼 그리고 대피 장소들을 빠르게 제공하여 큰 피해를 예방하였으며 한인동포들의 피해 유무를 확인하여 지방정부와 애틀랜타 총영사관 등에 연락을 취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복구를 도왔습니다.

함께 한인회와 동포들을 위해 생업이 있음에도 시간과 재능, 물질을 헌신하신 한인회 임원, 이사와 플로리다 한인동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년전 2022년 새해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가 동포 여러분에게 제시했던 한인회의 근간이 되는 동포들을 향한 우리의 철학과 가치는 확고한 믿음속에 변함이 없습니다. 또한 핵심적 가치인 한인 공동체 만들기(한인회관) 노력은 이 시간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한인회관 건립추진 해로 만들겠습니다. 두려움은 우리의 울타리를 안전하게 하지만 뒤로 더 후퇴하게 하고 보상받는 미래를 만드는데 큰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용기 있는 결심은 우리와 그리고 다음세대를 위한 한인 공동체(한인회관)라는 귀한 자산을 만들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포 여러분!

도산 안창호 선생이 만든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의 미주최초 한인 공동체인 파차파 캠프처럼 우리 한인회가 추진하는 한인공동체 그 중심에는 ‘한인회관’이 들어서 한인 공동체의 요새이자 플로리다 동포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것이며 한글학교를 개설해 2 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주변에는 종교 활동을 할 수 있는 교회와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 한인동포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켓 등 여러가지 시설물들이 들어설 것입니다.

또, 공동체 건물에서는 한인동포들을 위한 각종 행사가 자주 열릴 것이며, 결혼식과 생일 축하연도 열리는 등 그야말로 건강한 한인 커뮤니티 공동생활의 센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바로 용기 있는 결심입니다. 그리고 그 결심에 의한 행동입니다. 동포 여러분과 함께 라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

2024 년 희망찬 새해에 꿈의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다 함께 나아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새해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장 신광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