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69> 신경의 끝자락 말초신경! 막힌 사관을 뚫어라

김선옥칼럼<69> 신경의 끝자락 말초신경! 막힌 사관을 뚫어라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사람은 영장류의 일종으로 생각하는 동물이다. 사람은 언어를 사용하고 자기반성과 문제를 해결 할 줄 아는 고도의 두뇌를 가졌다. 스스로를 통합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주체가 된다. 사람은 생각을 하기에 지금 인류는 이렇게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에 이르렀다.

친목을 위하거나 가족 모임이나 특별한 모임에도 사소한 대화에 돈,자식문제.여러 주제의 담소를 나누다가도 마지막 끝 주제는 모두 건강이다.

이제는 백세시대에 맞는 건강 대화가 중요 주제이다.

매월 마지막 주에는 무자화수기 건강세미나가 열리는 날이다. 브룩스 빌에 위치한 바이블 프랜즈 쉼터는 자연경관과 사람의 정성이 조화를 이룬 정갈하고 평안한 곳으로, 이곳을 장소를 제공해 주시어 건강에 관한 정보와 무자화수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나누며, 친목을 도모하는 좋은 모임으로 발전이 되고 있는 중이다.

바이블 프랜즈 쉼터에는 동굴까지 잘 갖추어진 수영장이 있는데, 모두 무자화수로 가득 채워져 에너지가 느껴지는 맑은 물로 수영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있다.

지난 세미나의 건강 강의 주제는 직립 생활을 하는 사람의 구조상 스트레스 배출을 할 수 있는 신경의 출구, 사관을 터주는 손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체험을 위시하여, 본인의 뼈를 만져보고, 산화철이 붙어있는 뼈의 감각을 느껴보고, 뼈 청소하는 방법에 대하여 하나씩 풀어보는 체험 위주로 하였다.

마지막엔 잇몸을 탄탄하게 해주는 건강 강의시간으로 짜여졌다.

지금까지의 건강세미나도 좋았지만, 이번은 유독 더 좋았다는 반응이었다.

손바닥에서 손가락으로 갈라지는 곳이 두툼하여 손가락 뼈 사이가 아프다는 분도 있었으며 손이 뻣뻣해져서 병뚜껑을 힘주어 못 여는 주부들도 의외로 많이 보아왔다.

손등을 뒤로 젖혀보면 부드럽게 뒤로 젖혀지는 것이 정상인데, 손등이 굳은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손가락과 손등뼈. 손목, 손바닥, 손가락 뼈를 하나씩 청소하니 뭉쳤던 살얼음이 깨지는 소리와 에너지 받은 뼈가 인체전기를 발생하여,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혈행이 되는 과정이 눈으로 확인이 되며, 손이 후끈후끈해지는 시간이었고. 손깍지를 껴보고 손가락마다 힘이 들어가니 그 신기함에 모두 감탄사가 나오는 시간이었다.

손처럼 발도 거의가 비슷한 환경구조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매일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항상 손과 발에 수승화강(水昇火降)의 구조가 깨져, 냉기가 쌓여 사관이 막히는데, 이걸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밤 주무시기 전 손과 발바닥을 마주치기를 30번씩 세게, 박수를 쳐서 사관을 터주는 것이다.

손바닥이 빨갛게 되도록… 박수를 치고 주무시는 그 다음날 일어나는 컨디션이 다르다는 소리들을 하신다.

최근 만난 어느 부부는 열심히들 노후 건강 단련을 하시며 건강생활을 하신다고 자부 하시고 들 계셨다. 아픈 곳이 하나도 없다고 큰소리에, 건강하다는 표현으로 유연성도 보여주시고 병원 검진도 자주하시며 노후를 풍요롭게 지내시고 계셨다.

그러나 보통, 거의 대분의 사람들은 나는 대변도 정상으로 잘보고 있고, 변에서 냄새도 없다고 이야기 하시는 거와 같다. 모든 분들의 공통점이다. 모든 분들이 한결같다.

지금까지 상담해 온 분들이 거의 다 해당이 된 이야기이다.

이 얘기는 본인의 몸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계시다는 얘기이다. 아니 건강하다고 믿고 계시는 것이다.

손과 발이 사관이 먼저 막히면, 손가락 근육이 굳고 뻣뻣해 지면서 걸음걸이도 뒤뚱거리고, 그 다음 손목과 발목 종아리 무릎. 팔꿈치로 이어져 전체적으로 통로가 막히는 형국이 된다.

집에 하수구 하나가 막혀 있다가 점차적으로 크게 막혀져 가는 거와 비슷하다.

건강의 첫 시작은 스트레스의 출구, 사관을 터주는 일이다. 먹고 배설하는 것도 중요하고 먹는 것보다 더 많이 생각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에는, 출구가 막히는 이런 일은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

그날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는 그날로 풀기. 내 혼자 힘으로 해결 못하는 일을 끙끙대며 고민하지 말고 종교, 신앙의 힘으로도 해결하고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푸는 일을 각기 만들어 해결책을 찾는다.

손과 발로 박수를 치고 뜨거운 물에 손과 발을 담궈 족욕을 통해, 또는 뜨거운 타월 찜질도 한 방법이 된다. 이러한 일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론이고 건강을 위한 혈행개선과 노폐물 배출에도 큰 도움이 된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