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은퇴 공동체 프로젝트 세미나’ 성황리 끝나

(왼쪽부터) 신광수 회장, 박준형, 이미영, 이은정, 박난숙.

‘한인은퇴 공동체 프로젝트 세미나’ 성황리 끝나

서부플로리다한인회, 60여명 참석

(탬파) 서부플로리다한인회(회장 신광수) 한인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본부장인 박난숙 교수 / Ph. D 사회복지학 / USF)의 첫 사업으로 개최된 ‘한인은퇴 공동체 프로젝트 세미나’가 지난 5월 21일(일) 오후 3시부터 한인회관에서 60여명의 한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인회 한인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본부장인 박난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세미나는 제1부 이은정 박사(AARIN 대표)의 ‘한인 은퇴 공동체의 필요성, 한인들을 위한 미 정부 혜택 종류 및 수령방법, 알고 준비하는 MEDICARE 와 MEDICAID, 풍족한 은퇴준비를 위한 필수 재정플렌’ 등의 주제로 은퇴자는 물론 은퇴를 앞둔 동포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강의했는데 동포들은 강의 도중에 그동안 궁금했던 많은 질문들을 묻고 응답받는 귀한시간을 가졌다.

제2부는 박준형 강사(Chief Financial Planner 대표)의 상속법에 대한 강의로 트러스트, 유언장, 위임장, 의료위임장, 의료정보 지침서, 양도계약서 등등 소유하고 있는 각종 재산에 대해 합법적으로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내용을 도표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해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세미나였다.

이날 동포들의 최고 관심사는 이은정 박사(AARIN 대표)의 미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혜택의 종류 및 수령방법, 건강보험과 정부보조금 수령을 위해 꼭 필요한 MEDICARE와 MEDICAID의 신청 방법, 풍족한 노후 혜택을 위해 필요한 재정계획 등을 알기 쉽게 했으며. 동포들은 하나라도 더 배우려고 강의에 집중하면서 중요한 사항은 필기를 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갖고 경청했다.

이날 중요한 내용은 은퇴 후 꼭 필요한 소셜시큐리티 신청 자격과 이에 필요한 서류(소셜 카드, 출생증명서와 여권, 영주권이나 시민권, 세금보고서, 은행정보), 저소득층을 위한 월페어 신청방법 및 혜택, 건강보험 MEDICARE(A,B,C,D)와 MEDICAID 신청방법과 혜택에 대한 설명 후 한인동포들이 나이가 들면서 제일 많이 걱정하는 치매에 대한 설명과 이에 필요한 예방계획과 치매의 진행속도를 감소시키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특히 이은정 박사(AARIN 대표)는 특히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많은 노인들이 고혈압과 당뇨 등의 지병으로 건강을 위협 받고 있는데, 이렇게 지병이 있는 분들은 주치의가 처방해준 고혈압 약과 당뇨 약을 꼭 먹어야하며 또 이러한 질병을 막기 위해서는 뇌의 건강을 위해 걷기, 명상, 운동, 게임, 책 읽기 등 각종 취미생활을 꼭 병행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후 한 동포는 ‘너무나 귀한 정보를 얻고 간다. 한인회에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또 한 동포는 ‘신광수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많은 행사 개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인회 회장님 및 임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이제 한인회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성공적으로 세미나를 마친 신광수 회장은 동포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 올 가을에 다시 한번 ‘한인은퇴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한인동포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 할 계획을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 후 한인회에서는 푸짐한 한식을 준비해 저녁식사를 무료로 제공했다. <135902/202305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