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꾸러기의 짧은 글 긴 생각> 그건 사랑, 그건 행복, 그건 축복

이경규목사 / 서울 새로운 성경교회 담임
사랑, 행복, 축복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낱말입니다. 이 낱말들 가운데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하는 낱말은 사랑입니다. 나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모습으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사랑은 점점 더 커지고, 넓어져야 합니다. 넓어진 사랑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으시기 바랍니다. 내 품에 안을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이해되고 용납됩니다. 사랑이란? 있는 그대로를 받아주는 것입니다. 내 마음에 들어서가 아니라 나와 다른 그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여주는 것입니다. 사랑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품으로 모든 것을 안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포근함과 따뜻함으로 인해 놀라운 기적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행복은 지금 이 순간을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행복은 다가오는 미래를 기다리면서 갖게 되는 좋은 마음입니다. 긍정의 시각으로 지금 벌어진 상황을 바라보며 감사의 고백을 한다면 행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속이 있더라도 작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면서 작은 행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작은 벽돌 하나가 모여서 벽을 이루고, 멋진 집을 만든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삶속에서 실천해 가시기 바랍니다. 벽돌 하나는 큰 의미가 없을지 몰라도 그 작은 벽돌이 만들어준 아름다운 집은 이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행복 그 자체입니다. 작은 행복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소유하시기 바랍니다.

축복은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축복은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셨고, 부모가 자녀에게 주었고, 그 자녀가 또 그 자녀에게 다시 주는 것이 축복입니다. 축복은 “복이 있으리라”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복을 받는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습니다. 하늘의 별과 같이 바다의 모래와 같이 네 후손들이 많아질 것에 대한 축복의 말씀을 받습니다. 그 말씀이 이루어졌음을 봅니다. 축복은 과거 현재 미래에 모두 속해 있습니다. 지나온 날들을 돌아보며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는 것이 축복입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살아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 축복입니다. 미래에 대한 소망과 기대를 갖고 있음이 축복입니다. 우리 모두는 축복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마른땅에 비가 오지 않아도 견디는 것은 사랑입니다. 마른땅에 비가 오려고 구름이 몰려오면 행복입니다. 마른땅에 비가 오면 축복입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를 맞으며 사랑과 행복과 축복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날임을 외쳐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침이 아름다운 과거로 기억될 것입니다. 행복한 기억들, 그 아름다운 기억들이 내 마음을 기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태어남을 시작으로 하면 가장 늙은 나이가 지금입니다. 하지만 이 세상을 떠날 날을 생각하면 지금이 가장 젊은 나이입니다. 한번 음조려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내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구나!” 가장 젊은 날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젊음은 열정이라고 합니다. 내가 꼭 해야하는 일에 열정을 나타내 보이시기 바랍니다. 열심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땀을 흘리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열정입니다. 돈의 액수보다, 내 마음에 만족감에 사로잡혀 살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인생은 내 마음에 만족을 채워가며 살아갈 때 가장 행복합니다.

부부는 얽혀 있어야 합니다. 부부가 된 이후부터 서로 얽혀 살아가야 부부입니다. 서로의 다른 점을 자신의 품에 안아주며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날마다 마음을 넓혀가며 이해하고 용납하는 것입니다. 시간을 공유하고, 추억을 만들어 가며 인생의 동반자로 살아간다는 사실을 늘 직시하며 사는 것이 부부입니다. 내 아내, 내 남편을 소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고, 내 인생에 가장 소중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번 아내의 얼굴을, 남편의 얼굴을 1분동안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그 얼굴속에 따뜻한 사랑이 담겨 있을 것입니다. 그 사랑의 모습을 발견해 보시기 바랍니다. <989/082620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