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꾸러기의 짧은 글 긴 생각> 어떤 생각을 갖느냐에 따라

이경규목사 / 서울 새로운 성결교회 담임
포효하는 사자 울음은 어떤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자아내지만, 전혀 그렇게 느끼지 않는 사람(사자 조련사)도 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공포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지만 줄타기의 대가는 높은 곳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무엇이 두려움을 만들어 내는 걸까? 바로, 생각이다. 두려움을 갖게 하는 것은 당신의 ‘생각’이다. <출처 : 닐 도널드 월쉬의《삶의 모든 것을 바꾸는 9가지 의식 혁명》>
모든 사람은 생각과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은 무엇이고, 마음은 무엇일까요? 한번 두 가지의 정의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정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은 씨앗이고, 마음은 밭이라고 비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씨앗은 생명을 담고 있습니다. 그 씨앗이 밭에 떨어져서 발아가 되고 자라게 되면 열매를 맺게 됩니다. 이와 마찬가지고 어떤 생각을 우리의 마음에 품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일을 접할 때에 ‘된다’와 ‘안된다’라는 둘 중 하나의 판단을 내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된다’쪽에 51%를 주시기 바랍니다. 무게중심이 어느 쪽에 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가능성이 있는 곳에 방점을 찍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생각의 흐름을 그 쪽에 맞추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의 마음에 확신이 들게 되고, 그 확신을 통해 담대히 그 일을 잘 감당하게 됩니다. 50%의 동등한 상황에서 가능성을 바라보며 1%를 더해주는 그 선택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삶을 통해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전정신을 가지고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도전정신은 실패를 무릅쓰고 다시 일어서는 용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번의 실패를 하게 되면 그 일을 포기하게 되고, 실패의 아픔으로 인해 용기를 잃어버린 가운데 힘없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에는 수 만 가지의 일이 있습니다. 그 일중에 한 가지에 몇 번 도전해 보고, 인생에서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침소봉대(針小棒大)하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 길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다른 길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길을 찾아서 될 때까지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늘 도전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후회 없는 인생을 살았다”라고 하는 고백을 하게 됩니다.
우리의 머릿속에 수많은 생각들이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스스로 생각의 흐름을 만들어 나가는 경우도 있고, 그냥 가만히 있는데 불연 듯 생각의 흐름이 만들어 지면서 꼬리에 꼬리를 물때도 있습니다. 문득 생각이 들 때 그 생각 중에서 내게 유익한 생각들을 노트에 적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생각의 흐름을 하나하나 짚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내 삶의 좋은 방향을 정하게 되고, 그 방향에 에너지를 쏟게 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기쁨을 경험하게 됩니다. 한 가지 생각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경험, 이런 경험들을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에게도 유익함이 있고, 이웃에게도 그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유익함이 있습니다.
“두려움”이라는 생각의 결과는 무엇일까요? 회피, 포기, 절망, 경직 등등 내게 유익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주는 생각입니다. 내 마음에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그냥 놓아두어야 할까요? 아니면 내다 버려야 할까요? 정답은 “내다 버린다”입니다. 두려운 마음을 하나하나 내다 버리시기 바랍니다. 이 마음은 내 인생에 유익함이 없습니다. 오히려 내 인생의 시간을 낭비하게 되고, 후회함을 만드는 마음입니다. 저절로 생긴 마음이기도 하고, 내가 만든 마음이기도 합니다. 어떤 것이든 속히 내다 버리시기 바랍니다. 선택과 결단을 통해 내다 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빈자리에 용기라는 마음을 채우시기 바랍니다. 내 소중한 인생의 시간에 내가 해야 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을 하고자 하는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그 용기를 내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두려움의 생각이 들면 소중한 사람들의 얼굴을 떠올리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이 내게 보여주는 따뜻한 미소를 보며 두려움의 마음을 밀어 내시기 바랍니다. 나를 격려해주고, 나의 뒤에서 늘 기도해 주시는 소중한 사람들로 인해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실패를 해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늘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실패를 거듭하며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결국에는 성공하게 될 것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 인생에 유익함이 없는 두려움의 생각을 버리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에게 유익한 용기를 내는 아름다운 삶의 모습으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용기라는 능력을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972/041420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