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i 일본식당<겐스빌>

Mori 일본식당<겐스빌>

미국 내 유명한 고급식당으로 손꼽히는 ‘레드랍스터’ 식당 바로 뒤, 지난해 5월 ‘모리’ 일본 식당을 개업한 이경환 대표는 나의 경쟁 업소는 바로 ‘레드랍스터’ 식당이라며 이제는 많은 고객들이 즐겨 찾아오고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플로리다 주의 중심 하이웨이인 I-75 선상 겐스빌 Exit 287번(old 76)에서 내리자마자 동쪽으로 첫 신호등(69th Ter.)에서 좌회전하자마자 있는 ‘레드랍스터’ 식당 뒤에 위치한 ‘모리’ 일본 식당은 옆집인 ‘레드랍스터’ 식당 때문에 영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거라는 주변의 우려가 있었으나 이정환 대표는 오히려 이 지리적 요건을 잘 이용하면 많은 이익을 추가로 얻게 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겐스빌 외에 탈라하시와 발도토사 지역에서 같은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형님과 누님은 년 150-200만 불의 매상을 올리고 있다며, 현재 개업 1년을 되돌아볼 때 본인의 업소도 년 1백만 불 의 매상은 문제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개업 후 지난 1년 간 처음 몇 달은 후회스러울 정도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실망하지 않고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음식으로 봉사하며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제는 모든 면에서 타 경쟁업체와 승부 할 수 있는 튼튼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모리’ 일본 식당을 방문한 날 실내엔, 이미자씨의 “섬마을 선생님” 유행가가 흐르고 있었고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일하는 한인동포들의 이민의 삶을 그대로 느끼게 하는 식당이었다.
총 7800 S/q의 단독 건물인 ‘모리’ 일본 식당은 동시에 2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식당으로 한쪽 벽면은 모두 물이 떨어지는 폭포수로 꾸며 자연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꾸며 놓았으며 아담한 스시바는 고급스러운 일본식당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해 놓았다.
특히 14개의 대형 대빵 (철판구이) 테이블에는 이른 시간인데도 많은 고객들이 요리사의 기묘한 손놀림의 요리과정에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식사를 즐기고 있었다.
차림표의 1백 여 종류 메뉴에는 한인들의 입맛에 맞는 각종 철판구이 요리 외에도 생선 요리 및 우동 등이 있다.
‘모리’ 일본 식당은 실내장식에 약1백만 불 정도를 투자했으며, 주말에는 1천 여명 이상의 고객이 식사를 하기 위해 찾아와 데빵 (철판구이) 요리사 5명과 3명의 스시맨 등 8명의 요리사가 고객들에게 음식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경환 대표는 지난 97년도 미국에 학생비자로 입국해 학업을 계속하며 형이 경영하는 탈라하시의 ‘모리’ 일본식당에서 매니저로 일하면서 약 6년간의 경험을 쌓은 뒤 지난해 5월 겐스빌에 개업했다.
식당이 현 궤도에 이르기까지 지난 1년간 출근길 사람들에게 식당을 알리기 위해 매일 아침 6시부터 식당 주변에서 선전지를 나눠주며 식당 홍보를 해 왔으며, 영업시간에는 부인과함께 열심히 일한 결과 이제는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그 동안의 힘들었던 얘기를 털어놓았다.
특히 경쟁상대로 뽑은 옆 ‘레드랍스터’ 식당은 시간에 관계없이 항상 손님들이 붐벼 마음고생이 2배였다고 밝히는 이씨는 ‘레드랍스터’ 음식보다 맛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면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 이제는 자신이 생겼다며 경험담을 말했다.
식당 사업의 성공비결을 묻는 기자에게 이씨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이나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식당이 잘 된다고 하면 너도나도 문을 여는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며, 본인이 식당 운영 전반에 걸친 경험이나 기술이 갖춰진 상태에서 철저히 준비해 개업해야만 승산이 있으며 이와 더불어 약간의 기본 운영 자금을 갖고 있어야 식당 운영의 손익 분기점이 정상괘도에 오를 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사업에 충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식당 중에 대표적인 식당으로 꼽히는 ‘레드랍스터’ 가 자신의 경쟁업체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모리’ 일본식당의 이경환 대표의 환한 웃음에서 그의 성공을 확신하며, 이씨 외에도 미국 땅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많은 한인 동포들이 그들의 성공 사례담을 후세에 남길 수 있기를 바라며 식당 문을 나섰다.
‘모리’ 일본식당은 주7일 오전 11시 반부터 밤 11시까지 영업하며 전화는 (352)331-0069, 주소는 908 NW 69th Terrace. Gainesville, FL 이다.
2004-03-0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