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 <42> 몸이 가벼워야 장수한다.

김선옥칼럼 <42> 몸이 가벼워야 장수한다.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내 의지와 상관없이 장수하는 시대로 돌입하였다.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하고 의료시설이 잘된 병원과 요양시설에 노후를 맡겨야 하는 현실이다.

자녀들 출가하고 둘만의 노후 생활을 지내는 동안 장수 할 준비를 해야 한다.

피검사. 소변검사. 혈압. 혈당검사를 수시로 하고, 세부적인 장기능 검사. 머리에서 발까지 건강관리를 하여 의사가 처방해 준 조치법으로 평소 관리를 하며 살아가는 현실이다.

60대가 되신 분들의 거의가 고지혈. 당뇨. 혈압약을 복용하시고 계신다. 일종의 생활로 현실이 되었다.

현대 의학의 발달로 정밀한 검사 결과에 따라 예방과 치료차원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열심히 관리하는 중에 여기 저기 아픈 것이 문제이다.

하늘을 높이 나는 새는 체온이 높다. 체온이 높아야 가벼워 날 수 있는데 새는 평균 체온이 42도 정도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닭고기는 열식품이다. 한방에서 한약을 먹을 때 닭고기를 피해라고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한약을 먹고 에너지가 들어간 상태에서 열 식품을 먹으면 몸이 감당하기 힘들어서 그렇게 처방을 내렸을 것이다. 닭도 가볍게 사뿐 사뿐 걷다가 지붕으로 가끔 날기도 하는 것을 보았다.

우리가 식사를 한 후 몸에서 열이 나는 것이 정상이다. 몸안에 에너지인 음식물이 열을 내는 것이 정상이다. 열이 난다고 느껴져야 정상이다.

보통 체온이 정상이하인 경우 못 느끼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을 생각해 보자. 하루일과가 피곤하면 저녁에 귀가할 때 지친 몸을 이끌고.. 몸이 천근만근이라고 표현을 한다.

피로물질 젓산이 쌓이는 것은 에너지가 축적된 내 세포속에 저장된 영양소가 체온에 의해 잘 발효된 상태로 대기하고 있다가 움직일 때 힘이 되는 신진대사로 다 사용하였다는 것으로 해석한다.

미국은 시간당 노동 시간을 정확히 계산하고 초과된 추가수당. 휴가수당 등을 챙기는 것이 보편화 되어있다. 한국의 젊은이들도 이제는 현실을 직시한다.

악착같이 몸을 혹사하기보다는 필요한 만큼 일하고 쉬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

하루의 일과 마무리로 에너지를 다 사용한 후 천근 만근 무거워진 몸 상태로 자고나면 피로가 싹 풀리고 정상체온으로 개운한 아침을 맞이해야 정상이다.

젊어서는 피로가 풀리고 거뜬하였던 몸이 차차 회복이 드뎌지고 보니 노후가 되었네..로 이어진다.

본 센터에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 피로물질이 문제이다. 피로가 과로가 되어 체온저하의 원인이다.

공기를 접한 대변은 항문입구를 통해 맹독성의 독성을 일으켜 항문관을 상하게 하여 탄력이 없어져 케겔운동이 약해져 몸을 움직이는 기가 약해지고 맹독성의 독성은 혈관을 타고 올라간 곳이 꼬리뼈가 되므로 꼬리뼈를 만져보면 수북한 살이 붙어있는데 이는 골반전체를 오염시킨다.

생각의 끝자락은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가 있으면 머리에는 열이 손과 발은 냉이 수승화강의 원칙이 깨지므로 몸의 균형이 깨지므로 수족냉증.불면증 우울한 증세가 시작된다.

몸으로는 손가락과 발가락이 협착되어지고 굳어지는 증세이다.

뼈의 성분이 철분과 칼슘 미네랄 증으로 구성되어져 있는데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소 중 철분이 뼈로 흡수되기전 독소나 냉기. 피로물질 등으로 인해 입자가 굵어진 산화철로 변하여 뼈 표현에 착상을 하여 뼈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이 건강을 해치는 핵심 요인이 된다.

아픈 사람일수록 몸이 무겁다. 살이 찐 사람일수록 몸이 더 무겁다. 정신의 무게를 털어내고 몸에 축적된 피로물질을 털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몸을 가볍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뒤꿈치를 땅에 닿으며 조깅 또는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고 두번째 체온을 높여 피부 모공을 열어 땀을 내는 방법으로 욕조에 온수를 받아서 온천욕을 권장하기도 한다. 하루 종일 사용한 핸드폰은 충전을 하는데 우리 일생 생활중 유일한 에너지 충전원은 잠자리이다, 잠을 자는 동안 메디칸 온열기기를 이용하여 잠자리에서 피로물질을 배출하고 체온을 유지한다.

침대 생활이 주는 편리함과 건강을 생각하는 지혜로움이 함께 공존해야 한다.

온열 디톡스 건강 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