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인터뷰> 한인회관 기금마련에 분주한 최창건 한인회장


<미니 인터뷰> 한인회관 기금마련에 분주한 최창건 한인회장

(탬파) 서부플로리다한인회 최창건 회장은 탬파베이 동포사회의 발전과 한인회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15일(일) 오후 5시부터 교포플라자에 위치한 한인회관(7042 W. Hillsborough Ave. Tampa, FL 33634)에서 제28대 한인회 자문위원 및 이사회 모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한다.
먼저 최창건 회장은 어렵고 힘든 이민생활이지만 한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동포사회의 발전을 위해 물질적 후원과 정신적 후원으로 도와주시는 모든 동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탬파지역 한인동포들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한인회의 발전을 위해 총력을 기우리고 있는 한인회관 무료사용을 위한 기금모금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동포들에게 정말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최창건 회장은 한인회관이 우리 동포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사랑방 같은 휴식공간은 물론 동포사회의 화합과 단합의 구심점으로 각인되어 탬파베이 지역에 살고 있는 모든 동포들이 각종 피로연이나 모임을 저렴한 금액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소로 쓰여 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한인동포 개개인은 물론 각 교회와 여러 단체들도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정체성 안에서 한민족 공동체의 일원임을 인식하시고, 후세들에게 물려줄 희망찬 한인사회의 미래를 열기위해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있는 서부플로리다한인회의 발전을 위해 한인회관 기금모금에 함께 힘을 모아 후원하고 참여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인회관 임대료는 월 1,000달러로 지금 현재 2만 달러가 모금되어 있어 앞으로 8만달러 정도를 더 모금하면 한인회관을 월세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며 많은 동포들의 관심과 후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부플로리다 한인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동포사회의 일원으로 동포의 의무감을 갖고 작은 금액이라도 모금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동포들은 ‘The Korean Association of West Florida’로 쓰시고 최창건 한인회장(Choe, Chang-Gun / 4132 Parry Dr. Sarasota, FL 34241)이나 본보 Florida Korea(1107 N. Parsons Ave. Brandon, FL 33510)로 보내주시면 된다. <1112/201803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