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꾸러기의 짧은 글 긴 생각> 당신 마음대로

<예수꾸러기의 짧은 글 긴 생각> 당신 마음대로
이경규목사 / 서울 새로운성결교회 담임
인생의 날수는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인생의 넓이와 깊이는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얼굴 모습을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당신 얼굴의 표정은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날의 날씨를 당신이 결정할 수는 없지만, 당신 마음의 기상은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는 일들을 감당하기도 바쁜데, 당신은 어찌하여 당신이 결정할 수 없는 일들로 인하여 걱정하며 염려하고 있습니까?
<출처 : 서울신문>

모든 사람에게는 선택과 결정에 대한 권한이 있습니다.
이 선택과 결정의 권한을 잘 사용하며 사는 것이 지혜로운 인생입니다.
인생의 날수는 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지만 인생의 넓이와 깊이는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넓히시겠습니까? 깊게 만드시겠습니까?
둘 다 좋은 선택이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둘 다 선택하며 넓고 깊은 인생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넓고 깊은 인생은 이해(理解)와 용납(容納)의 입장을 늘 견지하며 포용력(包容力)과 수용력(受容力)을 높임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얼굴의 모습은 내가 결정할 수 없지만, 얼굴의 표정은 내가 결정하며 살 수 있습니다.
얼굴에 미소를 띠며 사시기 바랍니다.
거울 앞에 서서 미소를 지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짓고 있는 사람이 보일 것입니다.
그 아름다운 미소를 이웃에게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웃의 얼굴에도 미소가 나타날 것입니다.
미소는 바이러스와 같이 전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가 지으면, 상대방도 미소를 짓습니다.
상대방이 미소를 지으면 나도 미소를 짓게 됩니다.
밝은 미소는 세상을 밝게 만듭니다.
함께 세상을 밝게 만드시지 않겠습니까?
나의 미소, 너의 미소, 우리의 미소가 함께 나타나는 그 시간은 이 세상에서 가장 밝고 행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날씨는 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지만, 내 마음의 날씨는 내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밝은 햇살이 비치는 날은 따스한 햇빛으로 인해 내 마음이 따뜻해서 좋고, 비가 오는 날이면 내리는 빗물에 내 마음이 씻겨지는듯한 시원함과 내리는 빗방울 소리로 인해 내 마음이 차분해지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내 마음의 날씨는 나의 선택과 결정 아래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때를 따라 맑음, 흐림을 잘 조절하며 사시하기 바랍니다.
맑음은 자신과 주위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때 사용하시고, 흐림은 이웃을 위로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두 가지의 구분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일과 내가 결정할 수 없는 일입니다.
먼저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일은 나의 선택과 결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일이기에 열심과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선택과 결정의 시기를 내가 정해야 하기에 신중하고 깊이 있게 생각하며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해 책임지는 모습이 있어야 합니다.
내가 결정할 수 없는 일은 선택과 결정이 내려질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나의 선택과 결정이 아니기에 내 마음에 흡족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내 마음에 흡족하지 않을지라도 결과를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가 결정할 수 없는 일로 인해 소중한 시간을 너무 허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일로 인해 너무 마음과 신경을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걱정한다고 염려한다고 나아지면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인생의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일은 없는 일로 정리해 놓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의 시간이 부족합니다.
무엇을 먼저 할지 잘 생각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바라기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인생은 주어지는 것이기 보다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시각을 갖으시기 바랍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사람이 흙 한 덩어리로 예쁜 그릇을 만드는 것처럼, 우리의 인생에 주어진 시간을 소중하게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인생의 시간을 내가 할 수 있는 선택과 결정에 집중하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인생으로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103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