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173> 나는 누구인가?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나를 모르면 확신없는 삶이 반복이 되는데, 나에 대한 무지가 자기 확신을 떨어뜨리는 근본적인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자신을 잘 아는 답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명확한 자기 인식을 통해 진정 나 자신을 파악하는 것은 자기만족을 가져오는 결과이기도 하다.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와 목적은 분명 존재한다. 나 자신에 대해 잘 모르면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가 힘들다. 타인이 원하는 삶이 아닌, 나 자신이 원하는 만족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야 나를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살면서 남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당신을 성장시키는 롤모델은 누구였으며 그 사람은 왜 존경을 하는지요?. 돈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요?. 충분치 않아 견디기 힘들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지금 당신은 왜 사는가?.
위의 질문을 하나씩 천천히 답을 하다 보면, 그동안 몰랐던 나의 모습과 숨겨진 본성이 보일 것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빛이 난다. 거울 앞에 서서 자기 자신의 얼굴과 자세를 들여다보고 어떻든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본인을 온전히 이해가 된 후, 본인의 사랑이 타인의 사랑으로 이어지며, 눈에 보이는 세계가 환해 질 것이다. 누군가를 돕고자 사랑하게 되면 상대방을 온전히 이해하게 된다.
며칠전 방문한 고객의 안타까운 사연이다. 평생을 너무 열심히 사는 동안 나 자신보다 타인의 비춰질 체면이 더 우선시 하여 항상 먼저 베풀었던 분이다. 젊은 시절 찾아온 사업 실패에 받아야 할 돈은 훨씬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갚지 않는 사람들이 준 피해를 오로지 감당하며 벌어서 갚아야 하는 삶에 평생을 쏟았다.
받아야 할 돈을 왜 받을 노력을 하지 않았느냐(?)고 물으니 이 분 대답이 이렇다. 받아야 할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아주 오래전 일이었다고 한다. 80만 달러를 받아야 할 사람인데 비웃는 듯 한 동정심이 담긴 봉투 하나를 주었는데 2백달러가 들었다고 했다.
그 사람의 장성한 아들이 그 아버지 보는 앞에서 교통사고로 잃는 일은 본 후, 돈 받는 것을 모두 포기하였다고 하였다.
이후 남들보다 은퇴를 십년 더 늦게 하면서까지 모든 빚을 청산하였다.
은퇴 후 가끔 본 센터를 방문하시는데 이 분은 불안함과 초조함을 늘 갖고 있었다. 몸에서 느끼는 반응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나타나면 화장실에 가서 뒤틀리는 장을 부여잡고 몇십분을 고생한 끝에 힘이 빠진 초제한 얼굴로 나온다고 하였다.
보통 노후의 생활은 건강을 위주로 사시는데 책임과 의무를 다 한 후 나 자신을 위한 삶이며 이제는 자신을 돌아다보고 죽음을 맞이하는 순서로 생각을 하기도 한다. 이 때에 나 자신을 생각하는 분이 많을 것이다.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한 보장이다.
내 의지를 내 맘대로 할 수 없을 때, 나쁜 생각이 나를 침범할 때 그에 대한 두려움에 몸이 반응을 한다. 부인도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 분이었는데, 신앙생활이 정확히 하는 것 같지가 않아서 나름대로 만날 때마다 열심히 정신교육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내 의지 대로 할수 없는 일을 겪을 때는 의지를 변형시켜 줄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하다.
어두운 생각. 냉기. 음기. 습기. 스트레스 등은 몸에서 불안과 초조, 걱정과 더불어 잠을 못자게 하면서 통증과 마비를 유발한다.
이 두 부부는 교회를 열심히 다니면서도 이런 사태를 겪으니 안타깝다는 표현을 할 수 밖에 없다. 교회를 다니시는데 그럼 성경을 믿는냐고 물었다. 믿으니 다닌다고 하였다.
WHO 세계보건기구 에서도 건강이란? 몸과 정신, 영적으로 건강하면서도 사회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고 정의를 내렸다. 몸은 비록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지만, 의식은 여전히 살아 있다. 돌아갈 집이 있다는 확신이다. 의식이 영과 함께 하면 정신이 건강하고, 의식이 몸과 함께 하면 세상사를 생각하게 된다. 생노병사를 이용하여 파고 든 나쁜 생각들.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근원을 믿는 힘은 나 자신의 본질을 알게 하고, 신념을 일으켜 몸에 병을 일으키는 근본을 제거해 준다는 사실이다. 인생 마지막 최종 승리자는 건강한 사람이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 상담 201-737-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