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 신장개업식 성황리 끝나
리본커팅식 후 입장… 인산인해로 발 디딜 틈도 없어
(잭슨빌) 한국식품 체인점인 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회장 이승길 / 사장 이상민)가 지난 9월 12일(금) 오전 10시에 경영진을 비롯해 지역사회 유지들과 함께 성대하게 리본커팅 식을 가진 후 이미 9시전부터 매장 밖에 기다리는 수많은 고객들을 위해 계획보다 조금 일찍 마켓을 오픈했다.
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는 연중무휴로 오픈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며 주소는 9355 Atlantic Blvd. Jacksonville, FL 32225로 구 Best Buy가 있던 건물이다.
이로써 플로리다주에는 성업중인 올랜도롯데플라자 마트와 탬파롯데플라자 마트에 이어 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가 세 번째로 문을 열어 미국 전체에 롯데플라자 마트는 17곳이 되었다.
이날 신장개업에는 갑자기 몰려든 손님들로 물건을 제대로 구경도, 보지도 못하고 비비고 다닐 정도로 복잡했으며 계산대에도 밀려드는 손님으로 직원들은 모두 정신없이 일을 하느라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도 한편으로는 기쁘다고 종업원들이 말했다.
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는 42,000s/f의 대형 식품점으로 장점은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또 다운타운과 고속도로인 Interstate 95 인근이라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재를 하는 동안 오랜만에 찾은 잭슨빌인데도 많은 동포들의 인사를 받았는데 특히 연세가 지극하신 동포는 언제 오픈하는지 궁금했다면서 반가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날 고객들은 한인동포들은 물론 많은 아시아인들과 인근에 거주하는 많은 시민들이 쇼핑에 참여해 매장 안은 말 그대로 발 딛을 곳이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성공적인 신강개업을 이뤄냈다.
잭슨빌 롯데플라자마트는 다른 롯데마트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한국식품은 물론 많은 종류의 동양식품과 농산물, 해산물, 육류, 제과류, 라면과 국수, 각종 소스 및 양념장 등 여러 종류의 질 좋은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푸드코트에는 TOUS les JOURS(뚜레쥬르)빵집, bb.q치킨(각종 Fried Chicken과 Fried Dumplings 등), DA BANG, HKS 중식(홍콩 스타일), TORI HANA 일식, SEOUL 한정식, Bunsik Heaven(떡복이)이 자리 잡고 있으며, 또 한편에는 K Beauty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한국화장품점 등이 오픈해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며 소개하고 있다.
매장을 둘러보다 잭슨빌에 거주하고 계신 한 어르신 부부는 ‘뉴저지에 살다가 정년퇴직 후 이곳에 왔다. 뉴저지에 살 때도 인근의 롯데플라자마트를 자주 이용했었다며 오래 동안 즐겨 찾던 롯데마켓이 잭슨빌에 오픈해 한국식품은 물론 여러 가지 음식도 한곳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다.
이날 잭슨빌롯데플라자마켓에서는 신장개업식에 쇼핑을 하고 멤버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Tote bag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이날 개업식을 가진 잭슨빌롯데플라자의 김철웅 점장은 ‘정말 정신이 없다. 이렇게 많은 고객들이 찾을 줄은 상상을 못했다. 탬파지점 개업식 보다 더 바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철웅 점장은 첫 번째 매장인 올랜도롯데플라자마트를 비롯해 두 번째 마트인 탬파롯데플라자마트도 처음부터 고생하며 멋있게 매장을 만든 사람이다.
이날 개업식에서 알빈 리(Alvin Lee) 사장은 인사말에서 “저희 롯데 플라자 마켓이 잭슨빌 동포 여러분과 지역 주민들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이번 매장은 단순히 장을 보는 곳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모여 고향의 맛을 느끼고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하고 “플로리다 북부 지역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어우러져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인동포 사회는 물론, 현지 주민들도 한국과 아시아의 맛과 문화를 더 가까이서 체험하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히면서 “이번 매장으로 지역에 많은 일자리가 창출하고, 지역 중소업체들과 협력하여 한인 사회와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도 한인동포 여러분과 늘 함께하며, 지역사회의 한 축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잭슨빌 한인동포들이 가까운 곳에서 신선한 한국 식재료와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 할 것이라면서 롯데마트가 동포들의 사랑을 받는 꼭 필요한 매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다시한번 한인동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