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91> 나이가 들면서 추위를 타는 이유!

김선옥칼럼<91> 나이가 들면서 추위를 타는 이유!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북극의 한파가 미전역을 공기 중의 싸늘한 냉기를 느끼게 하는 추위에 몸서리 쳤다. 지난주에는 유독 춥다고 하소연 하시는 분들의 전화를 많이 받았다. 추운지방인 콜로라도 덴버와 워싱턴 시애틀, 오레곤부터 더운 지방인 플로리다와 서부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도 공통 주제로 문의하거나 주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었다.

대부분의 연세가 80이 넘는 분이시고, 대게 증상이 거의 비슷하였다. 플로리다 날씨를 부러워 하셨다. 한낮 80도가 넘어가면 젊은이들은 밖에 짧은 반바지와 반팔입고 다니는데, 연세가 많은, 특히 춥다고 하소연하시는 분들은 겹겹이 옷을 껴입고 다니시거나, 집에서 춥다 소리가 나오면 자식들은 왜 춥다고 그러시냐고? 내 심정과 나의 상태를 이해를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옛 어른들이 자식을 낳아봐야 부모 마음을 이해하고, 부모 나이가 되어서야 부모님의 건강 상태를 이해하려니 그때에는 부모님이 기다려 주지 않으니 내리 사랑이라고 할 것이다.

특히 덴버는 6개월 정도는 추위를 느끼는 곳인데, 그곳에 사시는 80세 되신 J여사님은 수십 년을 살아도 추운 줄 모르고 살았는데, 이제는 너무 추워서 어찌할 줄을 모르겠다는 하소연을 하셨다.

손과 발이 오그라드는 듯 한 마비증세와 엉덩이가 빠질 듯 한쪽 다리까지 찡한 느낌으로 하혈까지 하시는 심각한 증상을 호소하셨다.

추위를 타는 이유 중에는 근육감소가 있다. 근육의 마찰력이 적어지면 체온이 내려가고 근육량이 많아 마찰이 많아지면 발열량도 많아진다. 체온유지에 중요한 역할은 따뜻한 혈액순환도 한 몫 한다. 근육의 수축 이완을 반복하면서 체온도 높아지고 혈류량도 많아져 생체에너지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나이들어 피부 노화가 오면 진피와 근육사이에서 체열이 외부로 유출이 되는 피하층이 얇아져 지질을 합성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어도 체온이 떨어지며 추위를 심하게 타는 증상을 느낀다. 또한 우울증을 겪는 경우에도 추위를 탄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혈관이 수축을 하는데 이는 손발이 차가워지고 추위를 더 심하게 느끼기도 한다.

꾸준한 운동이 추위를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음식물이 인체 내에 들어가면 열량과 에너지로 전환하면서 생체에너지에 도움이 되고 생활 에너지를 도움받기도 하는데, 난방이나 음식물을 익히는데도 에너지가 필요하다.

그 외 대기중의 열량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태양에너지는 운동을 하면서 일광욕을 하면서 우리가 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뼈에서 만들어내는 인체전기가 왕성하면 해결이 간단하다. 점차적으로 인체전기가 약하게 생기어 수족냉증이나 뼈에서 계속 냉기가 발생되는 생활습관을 바꾸어 보자.

우선 하루의 생활 일과 중 마음을 즐겁게 하라. 마음을 즐겁게 하기 위한 연습도 필요한데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간다. 남편에게, 부인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대하면 입에서 나오는 말부터 달라진다.

감사는 온순한 마음과 평화로운 마음이 되어 불평불만이 없어지고, 마음이 편안하면 호흡이 깊어진다. 마음이 유순하면 매사에 여유가 있고 유머가 있어 생활이 즐겁다.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보유하고 체력관리를 한다.

하루의 일과 중 족욕이나 전신욕을 통해 체온을 증가시켜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주무시기 전 손과 발 마찰을 통해 스트레스 배출을 한다. 쇠로 된 단단한 기구로 손가락 발가락뼈를 청소해준다.

우리 몸을 지탱하는 가장 큰 뼈인 골반 뼈가 건강하면 추위를 이길 수 있다. 그러나 이미 골반에는 대. 소변의 독소가 이미 자리를 잡아, 굳어진 골반 근육은 조금만 추위를 느껴도 가장 예민하게 시리고, 다리가 저린 다든지, 무릎이 아파온다 든지, 좌골 신경통 같은 통증을 느낀다든지, 주무시다가 경련이 일어나는 등의 반응을 먼저 시작되는 곳이 골반뼈와 고관절이다.

우리 몸은 하루아침에 건강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조금씩 안좋은 상태로 진행이 된다. 그러나 다행히도 항상성 유지작용이라는 본성에 의해 조금만 건강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몸은 반드시 조금씩 조금씩 건강 회복을 해오는 것이다.

치아 보존을 위해 양치질하고 치석제거하는 관리처럼 인체전기를 발생시키는 뼈를 청소해주면 뼈가 하는 원래의 일. 인체전기를 발생시키면 이 모든 것이 해결된다.

인생의 최종 승리자는 건강한 사람입니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