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 칼럼> 최상의 선택을 위한 다섯가지 질문<38>

최상의 선택을 위한 다섯가지 질문

지난 연말을 두고 그동안 마음이 가는 분들이나 가족 친지. 자녀들에게 선물을 주고 받은 경우가 많았다. 특히나 고르고 골라서 선물을 하실 분에게 마음에 맞는 제품이나 스타일을 고르느라 고심도 많았을 것이다.

특히 자녀들은 연로하신 부모님에게 효도의 1순위가 건강에 관련된 선물을 하게 된다.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하여, 고르고 고르는 건강식품이나 건강 제품을 어떤 기준에서 선택을 해야 할까?

지난 연말에 어느 미국 가정의 가족모임 초청을 받아 함께, 식사와 친목을 나누고 온 일이 있었다. 각자 50달러 이하의 선물을 하나씩 가지고 와서 카드로 순번을 정한 후 선물을 하나씩 고르는 것이었다.

먼저 고른 사람은 그 선물을 갖고, 뒤에 고르는 사람이 먼저 고른 사람의 선물이 맘에 들면 가져가고, 뺏긴 사람은 또 다시 새로 선물을 잡는 방식이었는데, 두 세시간이 웃고 즐기는 가운데 금방 지나가게 되었다.

비록 큰 액수는 아니지만 선물을 준비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건강용품을 선택했고, 그 다음이 생활용품 순이었으며, 인기도 건강용품이 우선 순위였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나 건강 제품은 과장된 설명이나 유행성에 따라 입소문을 통해 경쟁하듯이 사는 경우가 많다. 건강식품이나 건강용품을 고를 때 어디에 기준을 두고 고르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자

(1) 이 제품은 어느 회사에서 만들었나요?

(2) 이 제품은 전문가로 부터 추천을 받은 제품인가요?

(3) 이 제품의 사용법과 특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겠어요?

(4) 이 제품을 사용하여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5)이 제품은 국가 검증 기관으로부터 모든 실험을 통과하였나요?

이러한 과정의 설명을 통하여 이해가 쉽고, 선택의 폭이 좁아지게 된다.

어느 목사님의 아들이 70세가 다 되어 가는 부모님을 위해서, 건강 기구를 선물을 하는 일을 며칠 전 보았는데.. 부모님은 검소하시고, 남을 위해 봉사와 헌신으로 평생을 보내셨는데 아들이 부모님의 연말 선물로 부모님께서 엄두도 내지 못하는 선물을 고르며, 건강기구와 생활용품 모두를 일시에, 한꺼번에, 부모님께 폭탄 선물을 하는 걸 보았다.

아들이 돈 벌이가 좋고, 사업이 잘 되어서 하는 줄 알았는데, 아들이 하는 말이 우리 부모님은 제가 이렇게 안하면 평생 한번도 써 보시지도 못하고 돌아가실 거라고 하였다. 자기도 벌어서 처음 하는 일이라고 하였다.

매일 사는 일상의 생활 속에 지나다 보니 몸이 아파오면 병원에 가서 검사받고 처방해 준 약을 먹고 이것이 일상이 되어서 그냥 살아가는 과정을 반복한다.

아들의 깜작 선물이 계기가 되어, 부모님은 사는 보람과 신선한 충격 아닌 충격으로 건강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다지시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지금은 미국 어느 가정이든 냉장고와 전자렌지, 세탁기는 기본으로 갖추고 살며, 거실에 쇼파와 TV가 있다. TV도 벽걸이에서 대형으로 이방 저방 다 갖춰놓고 살고 있다.

모두 생활용품이다. 이제 생활용품에서 건강용품으로 고령화시대를 준비하는 생활의 준비로 바꾸어야 한다.

내 의지와 상관없이 장수를 하니 문제이다. 장수를 하되 건강하게 장수를 하면 이보다 더 축복된 삶이 있겠는가?

일본에서는 마사지체어가 개발된 지 50여년이 지나면서 노년의 건강용품 1등에 이어 이제는 혼수품으로 장만을 해 가는 시대가 되었다. 시장 점유율 30% 라고 한다.

한국도 불과 15년 전만해도 없었는데 요즘 드라마를 보면 마사지 체어가 없는 가정이 없을 정도로 보급이 되고 있다.

이제 한국도 보급율이 18%를 웃돌고 있는 실정이다.

선진국인 미국은 아직도 5% 시장 보급율로 이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중이다. 각 집마다 다 갖춘 시설에 부족한 것이 있다면 그날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을 관리해주는 건강용품이다.

마사지 체어 외에도 고가의 건강 제품을 구입하실 때에도 위의 5가지 질문에 기준을 두고 장만하시면 좋을 듯 싶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 상담 813-965-3638 / (올랜도) 월-수 611 North Wymore Rd, Winter Park, FL 32789, (탬파) 목-토 7027 W Hillsbiugh Ave, Tampa, FL 33634. <1345/2023020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