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 <37> 걷기 편한 발 만들기 데이핑 요법

김선옥칼럼 <37> 걷기 편한 발 만들기 데이핑 요법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질병 관리하는 방법법중 4번째 사망원인은 운동부족이다. 노년의 운동법 중 가장 선호하고 있는 운동은 걷기 운동이다.

새벽부터 저녁 늦은 시간 틈이 나는대로 부지런히 걷기운동을 한다. 걷기운동은 어떤 효과가 있는가?

인체근육의 650개 근육과 100여개의 관절 중 70%가 허리 근육에 의존을 한다.허리근육에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운동이다.

발은 제2의 심장으로 피가 멀리까지 돌아오는 반환점이며, 발의 운동은 전신 순환이 된다.

하반신이 강하면 모세관이 강화되고, 뇌혈관이 좋아지므로 성인병으로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다.

뇌 활동이 증가하게 되면 알파파가 증가하여 베카앤돌핀이 증가하여 자율신경을 조절하므로 우울증 개선, 치매예방, 자폐증 개선등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걷기 운동은 폐 기능 강화로 감기예방 및 기관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걸을 때 자외선을 피하고 풀 스펙트럼을 맞으며 걷는 것이 좋은데, 주의사항은 신발은 밑창이 두껍고 가벼운 신발과 편안한 복장을 선택한다.

의식을 단전에 두고 힘을 빼빼고 걸어야 제대로 걷는 걷기운동이 된다.

그러나 걷기운동을 하고 싶은데 가장 걸림돌은 발의 불편한 걸음걸이와 통증이다.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발의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발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데 걸을 때 어적어적 혹은 뒤뚱뒤뚱 걷는 등 발등이 붓고 걸음이 영 불편하다고 호소하신다. 특히나 고된 노동후 자고난 아침에 침대에서 내려오게되면 잘 못걷는 경우가 있다. 한찬을 어기적 걷고 정신을 차린후에 걸음을 걸을 수 있다는 분도 많이 있었다.

발의 중요성은 여러차례 설명을 하였는데 발바닥에 몰려있는 모세혈관을 통하여 우리가 생각한 스트레스가 배출되는 통로이다.

발이 주인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발건강은 발톱의 상태를 보면 현재 내 건강을 알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은 전문적인 발병원이 있어 발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가장 기초적인 근본적인 발관리는 집에서 나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기초적인 건강관리는 내가 하면서 발병원의 정기적인 검진이 병행되어야 한다.

발가락이 애기발처럼 통통하고 부드러워야 하는데 발가락은 가늘게 협착이 되고, 발등은 부어있는 경우가 많다.

발가락 사이를 벌려보면 늘어진 살이 바로 독소가 배출되지 못하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한 증거이다.

발뒤꿈치로부터 발가락으로 쫙 펴져 시냇물이 흐르는 것처럼 나가야 하는데, 여러 원인들로 인해 그렇지 못했다.

지금부터라도 발을 보호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은 매일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면서 발을 씻는다.

두번째 발 크림을 정성껏 바르면서 발 사이사이를 젓가락이나 쇠붙이로 된 것으로 콕콕 누르며 부은 살 속에 숨은 독소를 뺀다.

이 두가지를 매일 시행한 후 발 박수를 30번치고 잠을 잔다.

세번째는 다음날 발을 사용하기 전 발가락을 펼치는 데이핑요법을 병행한다.

이 방법을 시행한 후 걷기운동을 해보면 신기하리만큼 발에 힘이 들어가면서 훨씬 걷기가 편하고 덜 피곤하다.

데이프는 반창고처럼 면으로 된 것이면 좋다.

1. 엄지발가락을 시작으로 옆선을 타고 뒤꿈치를 돌아 새끼발가락 밑에 까지 두른다.

세게 당겨서 붙이지 말고 조금 느슨하다는 느낌이 들도록 붙인다.

2. 이번에는 엄지발가락을 시작으로 발등을 타고 뒤꿈치를 돌아 새끼발가락 밑에서 테이프를 자른다. 이때도 조금 느슨하게 붙인다. 보이는 사진처럼 만든다.

이렇게 간단한 테이핑 요법이 얼마나 발을 편하게 하는지… 원리는 발꿈치를 강하게 조여 힘이 들어가게 하고 발가락을 벌려 줌으로 스트레스나 피로물질의 통로를 열어주는 것이다.

하루에 한번 붙이다가 3일에 한번, 그외 필요에 따라 사용한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 상담 201-737-0300

올랜도(월-수) 611 North Wymore Rd, Winter Park FL 32789 / 탬파(목-토) 7027 W Hillsbiugh Ave, Tampa FL 3363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