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회의소, 차기회장에 추대성 이사 선출

 

상공회의소, 차기회장에 추대성 이사 선출

위일선 변호사, ‘법률 세미나 성황리 마쳐’

 

(올랜도) 중앙플로리다상공회의소(회장 황병구)에서 주최한 2018년도 제3회 법률세미나가 지난 11월 17일(토) 오후 5시부터 Amerasia Bank 대회의실에서 상공회의소 회원들과 관심있는 동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종필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제3회 법률세미나는 국민의례, 황병구회장의 인사말 후 초청강사인 위일선 변호사는 “남북한 화해-평화 시대, 미주 상공인 단체의 역할”로 라는 주제로 미주 상공인들이나 한인동포들이 기여할 수 있는 ‘법률적 접근’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위 변호사는 특히 남북정상의 세 번째 만남 후 화해와 평화의 기운이 무르익고 있는 지금, 새로운 미래를 위해 남북한이 평화의 공존시대로,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가자는 정상간의 합의 내용이 이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중요한 것은 현재 북한의 핵 폐기를 위한 복잡한 국제관계와 남한 국민들의 북한에 대한 인식, 정확한 핵 폐기 실행, 유엔과 미국의 대북제재 압력 등등 야기된 수많은 문제를 간단하게 풀 나라는 북한이지만, 남한과 북한의 화해와 평화 그리고 통일을 위해 우리 상공인들도 핵문제가 해결 되고 나아가 통일을 위한 경제교류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해야 할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대북제재속에서도 남북한 경제교류를 위해 북한의 경제협력단이 지난주 남한을 방문했으며 남한에서는 150여명에 가까운 민간교류단이 평양을 방문한다고 한다.

이제 미주상공인협회도 국가적인 차원에서 교류는 할 수 없지만 북한과 먼저 교류를 시작하고 있는 강원도와 경기도 관계자들을 접촉하고 협조하면서 문제점을 찾아 함께 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해 인도적인 대북지원부터 물꼬를 트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남북의 화해무드가 무르익어가고 있는 적절한 시기에 가진 “남북한 화해-평화 시대, 미주 상공인 단체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의미있는 세미나이었다.

이어 보험인 강찬구씨의 “2019년 건강보험 안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강의내용은 흔히 우리 동포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오바마케어 등 건강보험의 종류와 혜택, 정부보조금 설명, 등록기간(11월1일~12월15일까지)과 함께 2012년 설립된 신생회사인 Osca(www.hioscar.com) 보험회사의 보험종류와 혜택 등 보험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설명했다. 경력 5년인 강찬구 보험인(321-947-9289)은 각종 보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동포들은 부담없이 전화해주면 자세하게 설명해 줄 계획이라고 한다.

황병구 회장은 마지막 인사말을 통해 이사회에서 2년 임기의 제2대 차기회장에 추대성 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히고, 차기회장단을 구성한 후 2019년 1월경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회장 임기인 지난 2년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지난 2년간 이사로 협회를 위해 많은 봉사를 한 추대성 제2대 신임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19년 1월에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세미나 후 상공인협회에서는 코리아하우스에 주문한 제육불고기로 만찬을 나누며 친목을 가졌다. <1143/201811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