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영사관, 탬파지역 순회영사업무 실시

▲ 지난 10월 17일과 18일까지 양일간 메트로시티은행 탬파지점에서 가진 순회영사업무 광경. 사진 상단의 왼쪽부터 메트로시티 뱅크 탬파지점 윤강 지점장, 신광수 한인회장, 김낙현 선거영사, 송현애 민원영사.

총영사관, 탬파지역 순회영사업무 실시

한인회, 이틀간 200여명 혜택 … 메트로시티 은행에서

(탬파) 애틀랜타총영사관(총영사 서상표)에서 탬파베이 지역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민원업무를 도와주기 위해 지난 10월 17일(화)과 18일(수) 양일간 플로리다 최초의 한인은행인 메트로시티 뱅크(지점장 윤 강)내 넓은 민원실에서 가진 영사업무에는 200여명의 동포들이 찾아와 필요한 민원을 해결했다.

애틀랜타총영사관에서는 원활한 민원업무를 위해 송현애 민원영사와 김낙현 선거영사 외에 민원업무에 해박한 오상균, 천선경, 서지수 실무관 3명을 파견한 가운데 서부플로리다한인회 신광수 회장의 협조와 메트로시티 뱅크 탬파 지점(지점장 윤 강)의 협조로 편안하고 무사하게 순회영사업무를 마쳤다.

신광수 한인회장은 이번 탬파베이지역 순회영사 민원업무에는 탬파베이 동포들은 물론 마이애미, 올랜도 등 플로리다 각 지역에 거주하는 200여 동포들이 전화 예약 그리고 직접 방문해 필요한 민원업무 혜택을 받았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뜻 동포사회를 위해 넓은 민원실과 별도의 방이 여러개 있는 메트로시티 은행에서 순회영사업무를 위해 장소를 후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고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 순회영사업무에 파견 나온 송현애 민원영사와 김낙현 선거영사, 오상균, 천성경, 서지수 실무관은 시종일간 미소 띤 얼굴로 능숙하게 민원을 처리해 많은 동포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리며 서비스를 받았다.

이번 순회영사업무에 서부플로리다한인회에서는 신광수 회장을 비롯해 15명의 한인회 임원들이 참석해 자원봉사 했으며, 메트로시티 은행 탬파지점에서도 윤 강 지점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도움을 주었다. 특히 한인회에서는 민원업무 해결을 위해 찾아온 동포들이 편하게 민원업무를 마칠 수 있도록 음료수와 다과를 준비해 대접하는 등 질 좋은 서비스와 봉사활동으로 동포들에게 믿음과 신뢰감을 높이는데 성공했다.

이번 순회영사 업무에는 여권발급신청, 영사확인(사서 인증 및 공증 등), 위임장, 재외국민등록 및 교부 신청접수, 가족관계 등록(혼인, 출생 신고 등) 및 증명서 발급 신청 접수, 국적관련업무(국적상실 및 이탈)외에도 기타 민원업무 안내 및 상담(국적 및 병역 등)을 각종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해 동포들의 칭찬을 받기도 했다.

이번 순회영사업무에 참석한 김낙현 선거영사는 2024년 4월에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재외선거에 많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18세 이상의 재외선거인들이 참석해 참정권을 행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투표에 필요한 자세한 내용 즉 국외부재자와 재외선거인 신고와 등록 신청에 대해 앞으로 지면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38001/2023102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