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칼럼<64> 건강의 환골탈태

김선옥칼럼<64> 건강의 환골탈태

온열 뼈 디톡스 연구소 제공

낡은 제도나 관습 따위를 고치고, 상태가 이롭다는 뜻으로 쓰이는 환골탈태는 용모가 이전에 비해 매우 새롭고 아름다울 때 주로 비유하여 쓰였다.

도교에서는 신선이 되기 위해 선골을 바꾼다는 의미로 해석이 되기도 했다.

우리나라 전통 무예 중 택견이라는 무술이 있다. 필자는 잠시 한국 택견에 대해 심취해 있던 시절도 있었는데, 참으로 운동을 하면 할수록 의미가 있고 재미가 더 한 운동이었다.

택견 운동 핵심을 자연의 이치에 맞아야 하고, 관절을 편하게 해야 하며, 초절정 체력의 완성이 되어야 한다. 그 핵심은 단전이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택견은 상하허실의 자세로 마음을 비우고 (이 때 상하허실의 자세는 얼굴에는 미소를 머금고 어깨. 즉 상체는 힘을 빼고 머리의 의식은 단전에 두고, 골반과 고관절에 균형과 힘을 맞추어 반듯한 자세여야 마음이 고요해지고 호흡이 깊어지며 머리로 열이 올라가지 않는다) 편안한 자세를 말한다.

평소 배를 따뜻하게 하여 몸속의 유익균 미생물의 활동을 왕성하게 한 다음, 운동을 부드럽게 하고, 찬물과 찬 음식을 조심하고, 땀을 흘리고, 과식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조건에서 운동을 하는데, 이러한 신체적인 조건이 맞춰지면 전통가락과 더불어 부드럽게 자신의 센서 작동에 의해 스스로 치유하는 운동이라고 소개 할 수 있다.

훠이훠이 한국 전통가락에 맞춰 흥을 돋아 허리와 관절을 이리저리 장단에 맞춰 흔들고 있으면 노년의 운동으로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건강이 회복되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다.

택견은 자연의 이치에 따라 움직이는 운동이다. 자연은 그렇게 순행하고 있으나 사람은 자기의지에 의해 자연거부를 행사하며 살기에 병이 생기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평상시 건강상태가 안 좋은 사람이 건강의 환골탈태를 맞이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먼저 내 몸의 건강의 현주소가 어디에 와있는지 점검을 해봐야한다. 치과에 가서 검사를 해보면 치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듯이 평상시 병원에서 하는 건강검진을 통해서 내 몸에 이상이 있나, 없나, 의사가 처방해 준 약을 복용하던지, 아니면 생활습관으로 건강을 조절하고 계시든 할 것이다.

그러나 본 센터에서 하는 건강 검진 방법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가장 쉬우면서도 자연 이치에 맞는 스스로 검진하는 방법을 택해 본다.

먹는 음식이 소화가 잘되고 있는지? 단단한 음식물은 씹을 수도, 소화도 되는지도 ? 역류성 식도염같은 증상이 있어 소화를 못 시키는 분도 꽤 더러 있어서 소화기를 점검을 해보자.

두번째, 매일 섭취하는 음식의 배설로 매일 굵은 황금색의 대변을 정상적으로 보는가?. 대변에서 지독한 냄새가 나는지 살펴보고, 대변의 굵기가 가늘고 푸른변을 본다면 대변의 독소가 케겔운동을 방해하여 신진대사 흐름을 방해하고 있는 중이다.

입으로는 들어가는 것은 매일 깨끗하고 제일 맛있는 음식만 골라먹는데 대변에서 냄새가 난다면 좀 곤란하다.

잠을 자는 시간은 밤 10시에서 새벽2시 사이가 깊은 숙면을 취하는 시간인데, 깊은 잠을 못 이루고 자다가 두세번 깨서 소변을 보는 일이 있는지?

젊은 시절엔 자는 문제로 문제 될 것이 없었는데 노후를 맞이하면서 깊은 잠을 못 이루거나 불면증이 있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나에게 올 줄은 몰랐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다.

심지어 손가락에 힘이 없어 병뚜껑을 못 따는 분들도 있고, 발등이 수북히 독소로 차올라 걸음이 시원찮은 분도 계실 것이다.

창조주는 인간을 만드실 때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한 철골을 뼈대로 세우셔서 뼈안에 인체의 비밀을 숨겨놓으셨다.

깊은 숙면을 취하는 동안 뼈에서는 인체에 필요한 전기를 만들고 혈액을 만들고 수액과 호르몬 생산을 하면서 매일 인체의 놀라운 비밀이 일어난다.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밖으로 나와 있는 뼈는 치아인데, 치아는 매일 양치질을 하고 치과에 가서 정기적인 치석제거도 하며 관리를 한다, 나이 50살이 넘으면 50년 정도 사용한 뼈를 재생시키고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일은 해보자. 이제는 너무 많이 먹고, 많은 생각으로 스트레스가 몸속에 내재되어 있어서 온열 뼈 디톡스를 통해 이걸 빼주는 일이 더 중요한 시대에 왔다. 온열 뼈디톡스는 뼈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뼈 위에 착상된 산화철을 제거하고 피부 밑에 숨은 피로물질과 굳어 있는 근육을 온열 요법을 통해 땀과 그외의 불순물로 배출시키는 것이다.

마음을 비우고, 관절을 부드럽게, 단전에 중심을 잡고, 택견 운동 하듯 걷기 운동도, 골프도, 헬스도, 그 외 무슨 운동이든 이 기초에 근거하여 운동을 하면 나에게도 환골탈태라는 멋진 노년의 건강이 함께 할 것이다.

온열 뼈 디톡스 건강상담 813-965-363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