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부플로리다한인회 신광수 회장 신년사
존경하는 한인동포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2022 년을 뒤로 한 채 계묘년 2023 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동포 여러분 그리고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1 년 6 월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많은 일들을 해내며 숨가쁜 나날을 달려왔습니다.
나눔, 공유, 참여라는 세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시작하여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6.25참전 용사비 헌화, 8.15 광복절 기념식, 아시안 혐오 범죄 예방 세미나, 제 1 회 탬파 베이오픈 오렌지 컵 골프대회, 애틀랜타 총영사 간담회, 제1회 K VOICE FLORIDA 등을 시행했으며, 2022년도 또한 3.1 절 과 8.15 광복절 행사를 비롯한 순회영사 실시 및 6.25 전쟁 참전비 헌화식, 한국전쟁참전용사 위로행사 그리고 제 1 회 아시안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제2회 탬파 베이 골프대회를 많은 동포들의 참여 속에 진행했습니다.
특히 4 월에 있었던 순회영사는 미주 지역 한인회 최초로 예약제를 직접 운영하며 동포들의 편의를 도와주어 총영사관 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6월에 진행되었던 한국전쟁 참전용사 위로행사는 많은 동포들의 격려와 칭찬이 있었습니다.
또한 9월 26일 탬파로 몰아치던 태풍 이안을 한인회 비상 연락망을 통해 대피통보와 각종정보를 공유하며 피해예상지역 동포들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어서 인명피해를 예방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에 그동안 동포들이 바래 왔던 한인회의 과제를 수행하고 정책방향을 과감히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본업이 있음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봉사에 임해 주신 한인회 임원 및 이사들과 한인 동포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한인회 임원 및 이사들, 그리고 동포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한인 동포 여러분!
우리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2023년도 계묘년에는 한인회가 동포 여러분께 미국생활에 실지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어 시행하겠습니다.
전문가를 초빙하여 주택 모기지 및 각종 세금 납부 방법 그리고 정부로부터 각종 혜택의 종류를 알아보며 한인들의 실생활에 가장 밀접한 사회보장 서비스 혜택인 노인 및 저소득층 아파트 신청, SSI/SSA 혜택, 메디컬/메디케어 상담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카운티 정부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한인회 전 임원 및 이사들 그리고 상담 봉사를 원하는 동포들에게 특수 교육을 통한 서비스를 정착시켜 전문성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은퇴하신 한인동포들을 위해 “한인 우정 공동체”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보다 질 높은 삶을 구축하겠습니다. 모국어인 한국말을 쓰는 사람들, 살아온 시대적 배경을 공유하는 덕분에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공감대를 가진 사람들끼리 가족보다 더 가까운 이웃사촌이 되어 함께 황혼의 생을 아름답게 가꿔 나가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한인동포 여러분!
새해를 시작하는 날 처음의 각오와 계획을 항상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동포사회 대표 한인회로써 소명을 이뤄나가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정과 직장과 사업터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고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며 위해주는 따뜻한 한인동포 사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31대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장 신광수 <1343/2023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