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 한 번으로 가 볼만한 여행지!<68회>

무어 풍의 멋진 빌딩 안에 자리하고 있는 헨리 비 플렌트 박물관. 한때는 플랜트 탬파 베이 호텔이었던 이곳의 화려한 가구들과 열대성 정원이 볼만하다.

 

주유 한 번으로 가 볼만한 여행지!<68회>

중서부 플로리다 편 – 힐스버로우 카운티

헨리 비 플랜트 박물관 (Henry B. Plant Museum)

원조 빅토리아풍의 박물관

Henry B. Plant Museum
401 W. Kennedy Blvd. Tampa, FL 33606
(813) 254-1891
www.plantmuseum.com

어떤 곳인가?
* 철도 사업가 헨리 브레들리 플랜트에 의해 지어진 이 건물은 100년 이상 된 빅토리아풍의 역사적 건축물이다. 한때는 웅장한 휴양지였던 이곳이 지금은 길디드 시대(Gilded Age; 19세 기 도금시대)를 증명하는 박물관이 됐다.

뭘 볼까요?

* 1800년대 후반 당시의 부유층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엿볼 수 있다.
* 금색으로 번쩍이는 터키와 무어풍의 화려한 베란다, 아치, 광탑과 둥근 지붕들이 볼 만하다.
* 주철과 청동으로 만들어진 실물 크기의 조각품, 스피닝 걸(Spinning Girl) – 레일 자동차에서 내려 그랜드호텔로 들어오는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로비의 장식품이다. 지금은 12피트의 벽걸이 융단 앞에 서 있다.

또 뭐가 있나요?

* 스페니쉬 아메리칸 전쟁 실(Spanish-American War Room)의 특별 전시장 – 탬파가 스페인의 식민지 큐바로 향하는 가장 가까운 항구였을 때, 1898년 당시 전쟁에서 이 호텔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잘 보여 준다.

입장료
* 1월부터 11월까지 : 어른 5달러, 12세 미만 어린이 2달러 정도를 기부금 명목으로 지불하면 된다.

시간
* 박물관과 박물관 상점
– 화~토요일까지 개장. 10시~4시까지.
– 일요일은 정오부터 4시까지
– 1월부터 11월까지 월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역시 문을 닫는다.

위치

* 남쪽방향 Interstate 275번을 타고 갈 경우, 45A 출구에서 나가 Downtown West, Ashley Drive를 향해 직진.
* Kennedy Boulevard를 향해 직진, 우회전 후 다리를 건너 약 1/4 마일쯤 달리면 오른쪽에 있 는 University of Tampa에 도착.
* 북쪽방향 인터스테이트 275번의 경우, 출구 44번, Ashley Drive쪽으로 나온다. Kennedy Boulevard까지 직진. 우회전해서 다리를 건너면 박물관이 오른쪽 편, 약 1/4마일 지점에 있다.

우아한 역사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볼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