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로 북한 미사일 무력화

미국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로 북한 미사일 무력화
미 공군+ 보잉 2009년부터 새 마이크로웨이브 무기 개발성공
B-52에서 크루즈 미사일에 새무기 탑재해 발사, 북미사일 시스템 마비

미국이 북한의 미사일 시스템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를 곧 실전배치할 것으로 미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국은 정밀유도 크루즈 미사일에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를 탑재시켜 발사하면 강력한 극초단파로 컴퓨터와 전자전기, 미사일 통제 시스템을 일거에 마비시킬 수 있는 신무기 실험에 성공하고 실전배치할 채비를 하고 있다.
미국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무력화시켜 게임 체인저로 삼으려는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의 개발과 실험을 사실상 완료하고 곧 실전배치할 것으로 보도돼 주목되고 있다.
미국은 공군과 보잉사가 지난 2009년부터 개발해온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를 수차례 실험하는데 성공하고 수일내 실전배치할 채비를 갖춘 것으로 NBC와 CNN 등 미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국의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는 전자레인지의 기술과 원리를 군사무기에 적용해 특정타겟에 레이저와 같은 극초단파로 공격하면 건물이나 인명에는 아무런 피해를 입히지 않고 컴퓨터, 전기전자 기기만을 고장내 작동하지 못하게 만든다.
미국은 CHAMP로 이름 붙혀진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를 정밀유도 크루즈 미사일안에 탑재하고 B-52 전략폭격기에서 발사해 북한의 지휘부나 통제센터, 특히 미사일 발사통제 시스템을 공격하게 된다.
B-52 전략 폭격기가 북한의 영공에 근접해 크루즈 미사일을 발사하게 되면 이 순항미사일이 지정된 북한 타겟들 위로 날아갈 때 강력한 마이크로 웨이브 레이저로 일거에 셧다운시킨다는 것이다.
미 공군과 보잉은 그간 수차례 실험결과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로 공격받은 컴퓨터들은 즉각 마비되고 전기와 전자기기들도 작동 불능 상태에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미 언론들은 전했다.
미군은 현 회계연도의 국방예산에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에 대한 예산 2억달러를 책정해 놓고 있는데 최고 지휘부의 최종 결정만 내려지면 수일내에 실전배치가 가능한 상황인 것으로 미 언론들은 밝혔다.
전현직 미군 지휘관들과 미 전문가들은 상당수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로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스템을 일거에 확실히 무력화시킬 수 있다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저지하는 동시에 미국의 선제폭격시 반격능력을 미리 분쇄할 수 있어 상황을 반전시킬 게임 체인저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새 마이크로 웨이브 무기는 유효 사거리가 700마일밖에 되지 않아 B-52 등 미군 폭격기들이 북한 영공에 근접해야 하기 때문에 격추당할 수 있고 미국이 쏘는 크루즈미사일을 보고 북한이 대규모 반격을 개시해 의도하지 않은 전면전으로 비화될 위험도 높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109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