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자연의 약 림프요법이란 무엇인가? (7) 

<김현철> 자연의 약 림프요법이란 무엇인가? (7) 

4. 현대의학이 방법은 최고인데 병을 다스리지 못하는 것은?

몸 건강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신경계통입니다.
신경계통은 뇌, 척수로 이뤄진 중추신경과 뇌신경 그리고 척수신경으로 이뤄진 말초 신경인데 뇌신경은 뇌에, 척수신경은 척수에 달려 있습니다.
뇌신경(12쌍의 말초신경)은 뇌로부터 머리뼈(두개골)의 여러 구멍을 지나고 척수신경(31쌍의 말초신경)은 척수로부터 척추 뼈 사이를 지나는데, 뇌신경은 주로 머리에 분포하고 척수신경은 주로 몸통과 팔 다리에 분포하면서 몸 전체를 관리하고 감독합니다.
즉 43쌍의 말초신경이 100조 개나 되는 모든 세포 하나하나까지 연결되어 있고 머리털과 솜털 하나에까지 연결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이 점에 있어서는 혈관, 림프관, 경락관도 마찬가지이지만 신경처럼 몸을 관리감독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신경관을 보호하는 것이 바로 척추이고 척추를 붙들어주고 지지해 주는 것은 근육과 인대이며 근육과 인대가 이 역할을 잘 하려면 굳어지지 않고 유연해야 합니다.
근육과 인대가 유연하고 신축성이 좋아야 척추를 비롯해 모든 골격의 기본 구조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근육과 인대가 유연하고 신축성이 좋으려면 혈액으로부터 양분과 물, 산소를 충분히 공급받아야 하므로 혈관이 눌리거나 막힘이 없어야 하는데 이렇게 되려면 이 또한 척추(골격)가 반듯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전신을 관리 감독하는 말초 신경이 눌리지 않고 뼈의 보호를 받는 혈관 등 여러 관들이 눌리지 않아 흐르는 물질(요소)들이 정상적으로 드나들면서 모든 세포에 양분과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대사물질(노폐물과 이산화탄소)을 몸 밖으로 내 보내 여러 관, 특히 혈관들을 오염으로부터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혈액(근육보호), 근육과 인대(골격보호), 골격(신경보호)을 건강의 3대 조건이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탁한 혈액, 굳어버린 근육과 인대, 뒤틀리고 내려앉은 골격, 이 세 가지만 제대로 잡아 주면 만병을 고칠 수도 있고 예방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신경에 대해 좀 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동물성 신경계인 뇌척수 신경의 중추는 뇌수와 척수에 있는데 말초신경은 뇌수로부터 좌우 12쌍의 뇌신경이 나오고 척수로부터 좌우 31쌍 즉, 목 신경 8쌍, 가슴 신경 12쌍, 허리 신경 5쌍, 천골 신경 5쌍, 미저골 신경 1쌍 등의 척수 신경이 뻗어 나와 모두 43쌍의 말초 신경이 운동부분이나 지각부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ajhck@naver.com) -계속- <811/2011-12-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