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옥의 건강칼럼 <9강> 몸의 생명의 원천인 뼈 건강과 뼈 디톡스

김선옥의 건강칼럼 <9강> 몸의 생명의 원천인 뼈 건강과 뼈 디톡스

온열 뼈 디톡스 건강 힐링센터(Brandon) 원장

내 몸의 생명의 원천은 어디에서 솟아나는 걸까?

빌딩의 철골처럼 큰 건물을 잘 지탱하는 생명의 원천인 뼈에 대한 기초 상식을 오늘 공부해보자.

뼈에 대한 얘기는 성경 창세기에서부터 근거를 두고 시작해야 한다.

나는 내 뼈를 위해서 건강관리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

골다공증 검사? 뼈 건강에 좋다는 멸치. 해초류. 동물 뼈를 고아먹는 것. 건강식품 칼슘, 미네랄 섭취하는 것이 뼈 건강을 위해서 하는 나름 최고의 방법일 것이다.

얼마나 뼈 건강이 소중한지를 오늘 부터라고 알고 제대로 관리해보자.

나이가 드셔서 침대에서 내려오다 넘어져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상으로 깁스를 하는 주변의 일이 흔하다.

그런데 뼈에 치명적인 금이 가거나 뼈를 다치는 경우에는 그동안 잘 해오던 건강 관리가 뼈 건강이 무너짐으로 인해 연쇄적으로 나빠지며 거의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노년의 뼈 건강은 중요하다.

뼈가 하는 일은 인체 전기를 생산하고, 혈액, 수액과 호르몬을 만들면서도 영양을 관리하고 오장육부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한다.

의식이 무의식으로 바뀌어 깊은 잠을 자는 시간에는 뼈는 조용히 인체 전기를 생성하고, 혈액을 만드는 일을 수행하고 있다.

뼈는 의식이 무의식 일 때 인체의 놀라운 일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불면증에 시달리고, 생각이 많고, 얕은 잠을 자거나, 선잠 자다가 깼다가 반복하며 깊은 잠을 못자고 뼈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날은 찌부둥한 컨디션이다

그만큼 잠을 잘 자는 것이 건강의 직결이 되는 것이다.

뼈를 오염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첫째로 대 소변의 독소이며, 둘째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생각의 독소가 나가지 못한 스트레스로 인해 열기는 머리로 뭉치고, 냉기는 손과 발로 말초신경의 출구가 막히게 하는 것이며, 셋째는 뼈의 주요 성분인 철분이 뼈로 흡수되기 전 산화된 산화철이 뼈 표면에 착상을 하여 뼈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이다.

위의 1.2.3 세 가지가 우리 온 몸 구석구석에 피로 물질, 혹은 독소들이 근육에 잠복하여 굳어지다가 뼈에서 나오는 전기와 혈액을 먹기 위해 케이블 선을 뼈에다가 연결하는 것이다.

몸이 아프고 통증을 느끼는 부위의 뼈를 잘 만져보면 까닥 까닥하는 날선 핏줄이 잡히기도 하며 병이 깊을 수록 선의 굵기가 굵어지는 것이다.

50대가 넘어서 거의가 호소하는 부분이 허리 아프다. 고관절. 엉치, 무릎. 어깨가 아프다. 발이 붓고 걷는 걸음이 뒤뚱이며, 부은 살이 빠지지 않고, 손가락 마디에 잔혹이 생기는 증상이다. 심하면 역류성 식도염, 불면증, 구취. 뒷목이 굵고 뻣뻣. 몸이 무거운 증상이 대부분이다.

어깨가 아픈 분은 견갑골에, 고관절과 무릎이 아픈 분은 꼬리뼈 엉치 뼈에 케이블 선이 잡히는 것이다.

여기에 근거하여 뼈 관리를 하게 되면 분명 건강을 잘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밖으로 나온 뼈는 이빨이다. 뼈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치아는 잘 관리하라고 아마도 밖에서 보이게 만들어 놓으신 것 같다.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식후 양치질을 꼭하고 가글을 하고, 그래도 6개월에 한번씩 치과에 가서 점검도 하고 치석제거도 한다.

양치질로 해결을 못하는 치석은 치과에서 철로 된 기구를 사용해 제거를 한다.

몸 안 뼈 건강을 위한 방법은 본 센터를 방문해주시면 먼저 본인의 뼈를 자가 진단해보고 생활 스타일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점검해드리는 기회를 가진다.

자가점검을 확인하고 위의 열거한 원인 1.2.3을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뼈 디톡스 프로그램을 한다

뼈 디톡스를 통해서 몸 안의 불필요한 성분들이 몸 밖으로 나갈 때는 대. 소변, 숙변 눈꼽, 가래, 콧물, 피부의 때. 땀, 멍, 반점 특히 잠을 주무실 때 깊은 호흡 등으로 몸 밖으로 나가게 되는데 이때 뼈 표면을 때 타올로 밀듯이 철로 된 기구를 사용한다.

<탬파/브랜든 온열 디톡스 힐링센터> 201-737-0300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7시, 주소 935 E Brandon Blvd, Brandon FL33511. <1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