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람건강정보> 관절염

<휴람건강정보> 관절염

우리는 살면서 넘어지기도 하고, 사고를 당하기도 하며 다양한 외상으로 인해 관절에 손상을 입습니다.

이번 주 휴람에서는 휴람의료네트워크 사랑플러스병원의 도움을 받아 관절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관절에 손상이 가면 염증이 생길 수도 있고, 그에 관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통증이 지속되면 관절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연령대는 50~60대지만 비교적 젊은 20~30대 분들도 관절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부위를 ‘관절’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수많은 관절이 있습니다. 관절은 뼈로 가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에는 100여 개가 넘는 관절이 있고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나 부종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관절염이란 관절을 감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연골이 망가져서 발생합니다. 관절에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하며, 관절이 약해지고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관절염이 발생하는 원인을 다 알 수는 없지만, 보통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관절염 종류에는 류마티즘과 퇴행성 관절염이 있습니다.

– 류마티즘 관절염이란?

류마티즘은 관절에 염증이 난 흔한 관절염으로, 30~50세 사이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손발의 작은 관절에 좌우 대칭으로 관절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류마티즘 관절염은 발생 후 최소 2년 내 치료를 해야 결과가 좋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해야 합니다.

– 퇴행성 관절염이란?

관절 내 연골의 손상이나 노화로 인해 뼈와 인대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40세 이후 노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주로 척추, 무릎 관절에서 발생하며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줄어드나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관절염의 증상은 주로 통증의 발생인데요. 관절염이 발생하면 관절을 구부리거나 펼 때 뻑뻑함이나 통증이 느껴지고, 통증으로 인해 밤에 잠을 이루기 힘듭니다.

무릎에 관절염이 발생했을 때는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에 통증이 발생하고 이유 없이 무릎이 부을 수 있습니다.

관절염의 치료 목적은 손상된 연골을 회복시키며 관절의 통증을 해소하고 일상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초기 관절염은 수술 없이 호전될 수 있기 때문에 관절 질환의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꼭 전문가의 정확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관절염및 그 밖의 휴람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휴람 해외의료사업부 김 수남팀장에게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진료예약 치료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플로리다코리아 : 813-643-4483<123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