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람건강정보> 코성형, 개인별 모양에 따라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기본.

<휴람건강정보> 코성형, 개인별 모양에 따라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기본.

 

코성형은,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매부리코, 복코, 낮은 코 등 상태별로 문제를 개선하고 얼굴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가능합니다.

코는, 얼굴의 입체감과 대칭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코 성형은 중요한 부위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정면에서 바라보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측면의 라인과 높이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세련되어 보이고 입체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코성형 수술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성형은, 크게 콧대 / 코끝 성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콧대성형

선천적으로 낮은 코에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을 통해 콧대를 높여주는 수술법입니다. 콧대가 낮아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콧대성형은 환자의 상태를 파악해 그에 맞는 수술법을 적용하게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보형물(실리콘 / 고어텍스 등)과 자가조직을 이용해 콧대를 세우게 됩니다.

수술 시 코 안쪽의 점막을 절개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수술입니다.

 

  1. 코끝 성형

콧대는 높지만, 코끝이 낮거나 뭉툭한 경우라면 코끝 성형수술을 하게 됩니다.

콧대에 비해서, 코끝이 낮고 뭉툭해 보이면, 아무래도 세련돼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없기 때문에, 입체적이면서, 어려 보이는 얼굴, 그리고 세련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끝 성형이 효과적입니다.

​대부분, 콧대와 코끝 성형을 같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 콧대는 높지만, 코끝이 길거나 짧은 경우

– 코수술 후 코끝이 내려앉은 경우

– 코끝 모양을 바꾸고 싶은 경우

– 코끝이 들리거나 낮고 뭉툭한 경우 라면, 코끝성형만으로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끝 성형 역시, 환자별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적용됩니다.

모든 분들의, 상태가 똑같을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전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수술법을 적용하게 됩니다.

​코끝 성형 방법은, 코의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 일반적인 코끝의 모양인 경우

: 벌어져 있는, 날개 연골을 묶어 뭉툭하고 낮은 코끝을 자연스럽게 올려주게 됩니다.

​● 코끝을 높여야 하는 경우

: 코끝이 많이 낮거나, 콧대도 많이 높여야 하는 경우라면 코끝 이식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이때 자가 연골이나 진피지방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의 연골과 가장 비슷한 귀 연골, 비중격 연골을 사용합니다.

​● 코끝을 지지해서 올려야 하는 경우

: 코끝이 들려 있는 들창코 같은 경우라면, 날개 연골 사이에 비중격 연골을 이식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더 높여주는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만족스러운 코 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내원을 통해, 내 수술을 직접 집도할 의료진을 만나 상담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상담 과정에서, 쉽게 체크해볼 수 있는 사항으로는

​※ 디테일한 진단을 해주는가?

: 코 수술은,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이런 이유에 코 성형 시 더 꼼꼼하게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상태를 파악하는 영역은, 단순히 코뿐만 아니라~ 피부 / 뼈 / 연골 / 그리고 눈, 입술 등과의 비례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 성형외과 전문의가 맞는가?

: 수술을 결정하기 전, 반드시 의료진의 정보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휴람 네트워크 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분야별 상담에서부터 수술에 이루는 전과정을 집도하고 있습니다.

휴람이 상담부터 병원선정 – 진료예약 – 치료 – 사후관리까지 보호자로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 Kakao ID : huramkorea
  • 미국, 캐나다 무료 전화(Call Free) : 1-844-DO-HURAM(1-844-364-8726)
  • 직통전화 : 070-4141-4040 / 010-3469-4040
  • 플로리다코리아: 813-643-448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