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낚시터 소개와 낚시 정보> Pier 60 Fishing<2>

<플로리다 낚시터 소개와 낚시 정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로리다 낚시터 소개와 낚시 정보

Pier 60 Fishing<2>

플로리다에서는 물론 세계에서도 유명비치로 손꼽히는 Clearwater Beach와 함께 있는 Pier60(방파제, 다리) 낚시터는 많은 낚시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Pier 60 Fishing” Pier는 1,080 foot(약 360미터)의 길이로 낚시꾼들을 위해 건설된 다리로 모든 시설물 관리는 크리어워터시가 하고 있는데 1년 중 크리스마스(12월25일)날만 문을 닫아 많은 낚시꾼들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다.
이름(Clearwater Beach) 그대로 깨끗한 물과 하얀 백사장으로 젊은층은 물론 노년층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파도도 잔잔할 뿐 아니라 바로 인근에 숙박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쇼핑센터가 가깝기 때문이다.

▲낚시꾼(?)임을 자처하시는 86세의 전석희 옹

▲낚시꾼(?)임을 자처하시는 86세의 전석희 옹

특히 가족들이 함께 찾아와 남편과 아이들은 낚시터에서 고기를 잡고 부인은 비치에서 시원한 바닷물에 발을 담그고 사색에 잠기며 부러울 것 없는 백만장자처럼 기쁨을 갖는다.
멕시코만으로 넘어가는 Sunset(해넘이) 장면은 어느 무엇과도 비교 할 수 없는 장관중의 장관으로 젊은 연인들은 물론 노년층 부부들도 즐겨 찾는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다.

 

 
Pier 60는 안전하고 깨끗한 낚시터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찾아오는 시민이나 관광객들을 위해 장인들의 수공예품을 파는 작은 장터와 각종 특별공연을 펼치고 있어 해넘이 구경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피어에 있는 낚시 장비 판매소에서는 낚시대 대여 및 미끼 판매, 티셔츠, 기념품, 음료수 등은 물론 낚시를 하러온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간단한 음식도 판매하고 있으며, 낚시를 하어 온 시민들에게는 낚시에 대해 자세한 정보와 팁을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바로 인근에 깊은 바다로 고기를 잡으러 나가는 영업용 고깃배 회사(더블이글 727-446-1653/ 차기 취재보도 예정)가 많아 낚시꾼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곳 피어 60에서 잡히는 고기의 종류는 삼치, 점박이와 실버 송어, Snook, 홍 민어(Redfish), Tarpon, Sheephead, Snappers(도미), 가자미, 잭스 등이며 계절에 따라 많은 다른 고기도 잡힌다.
많은 낚시꾼들이 이곳을 찾는 것은 고기가 많이 잡힌다는 것이다,
이유는 낚시터의 조명이 너무 밝아 인근의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이 이곳으로 몰려온다며 항상 이곳에 낚시를 오면 넘치도록 많은 고기를 잡아간다고 이곳의 전문 낚시꾼이라는 미국인은 자랑스럽게 말한다.

특히 피어 60 낚시터는 맛도 좋고 당기는 힘이 좋아 낚시꾼들에게 대단한 손맛(?)을 주고 있는 Snook(귀한 물고기) 낚시터로 유명하기도 하다. Snook은 일반적인 생선가게에서도 판매가 금지되어 있는 보호종으로 28″(43cm)부터 33″(50cm)사이의 크기만 하루에 한 마리를 잡을 수 있는데 그것도 일년에 약 1개월에서 2개월 정도만 법적으로 허락하고 있다.
Snook은 주로 살아 있는 미끼 고기(baitfish)나 새우로 잡는데 법으로 제한되어 있는 크기의 고기가 주로 잡혀 아쉽지만 손맛의 짜릿한 감정과 느낌만 가진 다음 다시 물에 놔주어야 한다.

주소 : 1 Causeway Boulevard, Clearwater, FL 33767
전화 :(727)462-6466
홈페이지 : www.pier60fishing.com
개장 : 1년 365일 24시간 오픈(크리스마스 휴업)
10월1일~3월31일까지(일~목: 오전 6:00~ 저녁 9:30), 금~토(24시간 오픈), 4월1일~9월30일까지(24시간 오픈)
입장료 : 1일 성인 $10.00 시니어 $6.75, 아동 5세~15세 $5.25(이외 1주일, 한달, 1년치 회원권도 판매하고 있음), 낚시대 대여($8.00)

고기종류 : Spanish Mackerel(삼치), Spotted and Silver trout(송어), Cobia(코비아), Snook(숭어과에 속한 물고기로 플로리다에 개체수가 많으나 정부에서 철저하게 관리하며 있음), Redfish(홍민어), Tarpon, Sheephead(도미), Snappers(도미), Flounder(가자미), Pompanos(전갱이), Grunts(민어과 고기), Jacks(방어) 등등 철마다 다양한 물고기가 잡힌다. <829/20120425>

ⓒ 플로리다 한인신문(http://www.floridakorea.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