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낚시터 소개와 낚시 정보> 스카이 브리지 피어<1>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로리다 낚시터 소개와 낚시 정보
스카이 브리지 피어<1>

세계 최고의 Pier(방파제, 다리) 낚시터로 사시사철 남녀노소 모든 낚시꾼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Skyway Pier 낚시터는 직접 자동차를 타고 들어가 바로 낚시 할 장소에 주차해 놓고 편안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꾼(?) 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또한 사시사철 언제든지 시원한 바다바람을 음미하며 대어를 낚을 수 있어 조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최고의 장소이다.
다만 한 여름에는 플로리다 특유의 따가운 태양아래서 땀은 나지만 신선한 바다바람과 주위의 자연적인 경관, 그리고 하루 평균 4회씩 교차되는 밀물과 썰물의 움직임은 해풍을 동반하고 다가와 시원함을 느끼며 낚시에 전념할 수 있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정말 기가 막힌 낚시터로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스카이웨이 피어 낚시터는 현재 북쪽(North)과 남쪽(South)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다.
이 다리는 1954년에 완공되어 1980년도까지만 해도 쎈 피터스 버그(St. Petersburg)시로 들어오는 차나 플로리다주 남단에 위치한 포트 마이어즈나 마이애미로 가는 차량들로 항상 바쁜 6마일(약 9km)거리의 다리였다.
그러나 지난 1980년 5월9일 휴스턴을 출발하여 Tampa항에 입항하려던 화물선 ‘MS Summit Venture’가 비바람속에서 항로를 잃고 교각과 충돌하는 대형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교량 일부 구간의 상판 366m가 바다로 떨어졌으며 출근하기 위해 다리를 지나던 차량 7대가 추락하여 35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대형 참사가 일어난 곳이다.
사고 후 카운티에서는 더 안전하고 높은 다리를 설계해 7년간의 공사를 마친 뒤 1987년 새 다리를 개통하고 오래된 다리는 낚시를 좋아하는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로써 일반 사람들도 배를 타지 않고 깊은 바닷물에 서식하는 물고기를 편안하게 잡을 수 있게 됐다.
스카이웨이 피어에는 잡히는 고기 종류도 다양하지만 특히 다리 밑에서 대어를 잡을 때 사용하는 미끼(Bait-Pin Fish, Green Back 등등)가 많아 낚시대와 사비끼(먹이고기 잡는 낚시)만 가지고 가면 된다.
또한 낚시꾼을 위해 피어의 중간지점에는 낚시에 필요한 각종 필수품은 물론 Green Back(조그만 먹이 고기), 새우 등 산 미끼를 비롯해 각종 냉동 미끼 그리고 샌드위치, 음료수 등을 팔고 있어 편리하다. 또한 화장실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는 곳이다.

 

 

한번 입장료(1인당 $4)를 내면 24시간 내에는 언제나 출입이 가능하며 또 북쪽(North)과 남쪽(South) 낚시터를 티켓 한장으로 언제든지 옮겨 다닐 수 있다.
다리 위에서 하는 낚시터지만 전혀 위험하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줄길 수 있어 가족 나들이 겸 하룻밤을 낚시도 하고 캠핑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RV 차량은 지난 2009년부터 통제하고 있어 잠은 불편하지만 차에서 자야한다.

주소 : 10501 Sunshine Skyway. St Petersburg, Florida
전화 : 727-865-0668(North Pier) / (941) 729-0117(South Pier)
홈페이지 : www.skywaypiers.com
개장 : 1년 365일 24시간 오픈
입장료 : 자동차 $4.00, 1인당 $4.00, 6세~11세 $2.00, 5세 미만 무료.(만 24시간 효력)
고기종류 : Cobia(코비아), Grouper(다금바리), Spanish Mackerel(삼치), King Mackerel(대형 삼치), Pompanos(전갱이), Grunts(민어과 고기), Kingfish(민어과의 drumfish와 비슷한 물고기), Drum(북소리 같은 소리를 내는 민어과의 물고기), Snooks(숭어과에 속한 물고기로 플로리다에 개체수가 많으나 정부에서 철저하게 관리하며 있음), Sharks(상어), Snappers(도미), Sheepshead(도미), Seatrout(바다 송어), Bluefishes(전갱이 종류), Flounders(가자미), Stingray(가오리) 등등 다양한 어종이 잡힌다.
낚시터 Bait 가게 오픈 : 24시간(전화 727-865-0668 or 941-729-0117 <828/20120418>

ⓒ 플로리다 한인신문(http://www.floridakorea.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