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칼럼> 성인병 퇴치를 위한 건강강좌 (4) 

<김현철칼럼> 성인병 퇴치를 위한 건강강좌 (4)

다른 한 분은 현대의학으로는 불치병인 퇴행성 디스크(Degenerative Disks)로 죽을 고생을 해 온 44세의 사업가, 수많은 의사와 병원을 찾았으나 모두 실패 후 본원에서 치료 중인데 25회의 치료가 끝나고 하는 말이 “21세기 현대의학이 손을 놓는 병인데 놀랍습니다,
매번 골프 치기 전이나 밤에 잠들기 전에 진통제 없이는 안 되는 병이었는데 이제 약을 완전히 끊고도 아무 탈이 없으니 이런 치료법이 어디 있어요! ”하고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이렇게 병원에서는 별 방법이 없거나 엄청난 병원비 지출이 버거운 분들이 본원에서 장기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스런 것은 아직 그 분들에게 단 한 번도 실망시켜드리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이 점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다음은 본원의 지침만 따르면 반드시 효과를 보는 암 등 각종 성인병 퇴치법이다.
성인병 예방법은 퇴치법과 모든 것이 같으나 음식을 익혀 먹어도 된다는 것만 다르다.

기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림프청혈요법 등은 성인병 회복에 획기적인 효과가 있다. 그리고 우선 과다 체중이 만병의 근원이 되니 체중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절대 담배를 끊어야 하며 술과 커피는 하루에 두 잔 이내로 제한한다.
하루 30분 이상 빠른 속도(1분에 130보 이상)로 걷는 운동을 한다.

1) 녹즙 요법을 알아보자. 신선초, 돌미나리, 민들레, 컴프리, 톳나물, 당근, 파슬리, 브로콜리, 무청, 시금치 등 항암력이 강한 채소로 만든 녹즙을 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등 네 차례 한 컵(200cc) 씩 마신다.

2) 열을 가하지 않은 생채식 요법을 택한다.
백반, 흰설탕, 흰밀가루, 흰소금(정제염), 미원(MSG), 육식, 생선회를 절대로 피하고 현미,통밀,황설탕,바다소금,오리고기로 대체한다. 생선은 중금속이 적은 작은 것만 열을 가해서 먹는다.
채소, 과일 등 모든 식품의 경우 유기농(유기농이 아닐 경우, 농약제거기로 농약을 없애야 한다, 구입방법은 본원에 문의)을 택한다. 유가농이 아닌 경우 효과가 반감한다.
식사는 현미 50%, 찰현미 20%, 찰수수 10%, 나머지 20%는 통밀, 보리, 기장, 율무, 좁쌀, 살짝 볶은 콩 등 중에서 3~4종을 혼합, 가루를 만들어 각자의 식량대로 끼니마다 반 공기~한 공기 정도를 물에 타서 미수가루처럼 생으로 잘 씹어 먹는다.
최근에 발표된 현미 속의 비소도 농약제거기를 사용하면 세균, 중금속 등과 함께 모두 없앨 수 있다.
이파리와 뿌리채소의 비율은 2대 3. 이파리채소는 시금치,브로콜리,배추,상추,깻잎,무청,호박잎,신선초,케일,톳나물,냉이,미나리,오이,쑥,양배추,콩나물,토마토,파프리카,가지 등에서 두 가지를 택한다.
뿌리채소는 무,당근,양파,우엉,야콘,비트,도라지,더덕,토란(쌀뜨물에 삶아서 익혀야 독소 제거),연근,고구마 중 세 가지를 천일염으로 만든 간장, 고추장, 된장(시판 중인 것, 필수아미노산이 없다)과 함께 한 끼에 200~250 그램, 하루 7~8백그램 정도를 생으로 먹는다.
각종 제 철 유기농 과일을 껍질 채 먹는다. 영양분이 속보다 5배 높기 때문이다. (계속) kajhck@naver.com <2012-12-0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