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칼럼> 성인병 퇴치를 위한 건강강좌 (2) 

<김현철칼럼> 성인병 퇴치를 위한 건강강좌 (2)
플로리다자연치유연구원장

우리 몸에 병은 왜 생기는지 대체의학 측에서 보는 질병 발생 원인부터 알아보자.
머리끝에서 손끝, 발끝까지 혈관의 총 길이는 약 9만5천 킬로미터, 지구 둘레 4만 192킬로미터를 두 바퀴나 돌 수 있는 길이이다. 그 중 압도적으로 많은 게 모세혈관(Capillary Vessel)이다. 머리카락의 10만분의 1 정도로 가는 혈관이 대부분으로 눈으로도 볼 수 없다.
혈관에 노폐물이 없고 혈액이 맑고 깨끗한 어린이들 같으면 피가 22.5초 만에 몸을 한 바퀴씩 돌며 60조가 넘는 세포에 영양과 산소공급은 물론, 대사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등 최상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다.

‘림프청혈테라피’는 만병의 원인인 어혈을 모세혈관에서 끌어내어 혈액과 백혈구 등 균을 잡아먹는 림프액의 순환을 훨씬 원활하게 하고 또 피를 새 피로 대체시켜 맑게 해 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해지고 백혈구 수가 정상화되며 억눌렸던 신경관, 혈관, 림프관, 경락관 등이 모두 살아나서 모든 세포는 영양과 산소가 충분해지면서 건강이 회복되는 전신 치료법인 것이다.

그러면 어혈(혈전)은 왜 생기는 것일까?
타박상, 미세먼지, 오염된 공기, 좋지 않은 음식물 섭취, 스트레스, 항생제나 진통제 남용, 죽은 세균의 시체, 신장과 간장의 기능 저하에 따른 해독 작용의 부실, 흡연과 니코틴에 의한 혈액 오염, 소고기 등 포화지방산의 다량 섭취, 수명이 48시간 밖에 안 되는 백혈구와 120일 밖에 못 사는 적혈구의 시체들이 계속 쌓이는 등의 원인 때문으로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어혈은 몸에 하나하나 쌓이는 게 자연스런 현상이며 그게 모든 생물의 운명인 것이다.

그래서 림프청혈요법은 몸에서 피를 가장 중요시 하고 있다. 우리 몸에서 피의 역할은 무엇인 지 알아보자.
1, 호흡 기능으로 가스와 산소를 교환한다.
2, 소화 기능으로 음식을 소화시키고 아래로 운반한다.
3, 몸에 들어 온 노폐물을 배설하고 제거한다.
4, 면역기능, 몸 안의 세균박멸, 각종 피부병, 암, 질병 등을 예방한다.
5, 수분으로 피부의 습도, 건성, 지성을 조절하고 아토피를 예방한다.
6, 운반기능으로 남녀호르몬, 갑상선호르몬, 성장호르몬을 조절하고 운반한다.
7, 평형과 삼투압(Osmotic pressure)을 조정하는 이온기능이 있다.
8, 추위와 더위에 따라 체온을 조절한다. 9, 산성체질, 뇌졸중, 심장병을 예방한다.
10, 산염기(Acid-base bal.) 균형을 잡는다.
11, 혈압을 유지하고 조절한다. 12, 우리가 말을 하게 한다.
13, 우리의 눈이 볼 수 있게 한다. 14, 뼈를 재생시킨다.
15, 몸 구석구석에 영양을 공급, 전신이 원활한 활동을 하게한다.

다음은 림프청혈요법으로는 치료가 안 되는 질병들이다.
에이즈, 나병, 정신질환, 치매, 10년 이상 경과한 중풍환자, 백반병, 돌발사고로 인한 중경상 환자, 복막염, 맹장염,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 급성병, 영양과다로 오는 비만, 너무 병 치료 시기가 늦어 남이 도와 줘야 식사를 할 수 있는 경우 등이다.
물론 그밖에도 치유가 안 되는 병들이 있겠지만 현재까지 림프청혈테라피를 연구해 온 선배들이 밝혀 놓은 병명이 그 정도라는 것이다.
제한된 지면 관계상 강연 내용 중 필요한 사진 등 상당 부분을 여기에 옮길 수 없음을 아쉽게 생각한다. 혹시 앞으로 기회가 있으면 그 때 중요한 사진들을 활용할 생각이다. (계속) kajhck@naver.com <856/2012-11-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