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자연의약 림프요법이란 무엇인가? ( 1 )

<김현철> 자연의약 림프요법이란 무엇인가? ( 1 )

필자가 37년 전 미국의사의 클리닉에서 침술 치료를 할 때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옛날에 침구사였던 것은 알고 있는데 언제 이 사람이 한의사가 되었지?’하고 고개를 갸우뚱할 것이다.
또 그나마도 옛날의 필자를 모르는 분들은 ‘아니, 신문 만들던 기자가 어느 새 한의사가 되었어? 이 사람 사기꾼(?) 아냐?’할 수 도 있을 것이다.
당연한 생각이다.
우리들은 보통 한의사라면 당연히 한의대를 나와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미국, 캐나다, 중국, 호주, 뉴질랜드 및 유럽에서도 정부의 인가를 받은 협회의 교육기관에서 특정 전문 분야의 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협회에서 실시하는 소정의 시험에 합격이 되면 해당 분야의 전문인으로 인정받게 되어 이에 따른 자격이 주어지게 되어 있다.

하긴 그 유명한 동의보감의 허준 선생도 당시 한의대가 없었으니 한의대 출신은 못되지만 ‘귀신같은 의사 선생’으로 왕실의 특별대우를 받았다.
또 국내에서 침구술 제일인자라는 구당 김남수 옹(94)도 한의대 출신은 아니지만 수많은 국회의원 등 정부 고관들이 병이 나면 어느 한의대 출신 한의사들보다도 가장 많이 찾고 있는 현실을 본다면 우리가 고정관념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것이 100% 옳은 것만은 아닌 듯하다.
의사가 환자를 치료해서 낫게 하면 되는 것이지 의학박사 학위 보유자가 치료 능력 면에서는 의학이 아닌 의술을 배워서 환자들을 살려내는 능력이 월등한 의술자들 만 못하다면 그래도 의술자들을 무시할 수 있을까? 학위 취득자보다 내 생명을 살려 주는 의술자를 요구하는 게 중병 환자들일 것이다.

필자는 40년 전 침술학원 정통 코스를 나온 후 자연식 건강요법, 림프요법 등을 꾸준히 공부하면서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도왔고 폐암 3기였던 언론계 선배가 병원에서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고 절망에 빠져 있을 때 무료 치료로 새 생명을 안겨주어 오늘 날 등산가가 될 만큼 건강한 모습을 되찾아 주는 등 많은 중병환자들을 살려 오고 있다.
그 대상이 대부분 병원에서 포기한 분들이었으니 이 분들이 필자에 느끼는 감사하는 마음은 각별한 것일 수밖에 없으리라.
그래서 필자는 요즘 현대의학으로 진단은 잘 할지 몰라도 치유는 한계에 다다랐음을 몸소 느끼고 76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의 다양한 경험들을 토대로 젊은 날부터 수련해 온 한의술을 지역 동포 여러분들의 건강을 보살펴 드리는데 일조하기로 작정한지 오랬다.
그래서 어느 분에게나 <림프요법>으로 병마에 시들어가는 생명을 살려내고 있는 <자연의약보건원>을 방문하셔서 직접 림프요법을 경험 해 보시고 나서 판단하시라고 권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연의약 림프요법’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한방 요법 중 ‘림프요법(Lymph Therapy) = 임파선 요법’ 이 미국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불과 얼마 안 된다.
그래서 의료인들은 물론이고 한의사분들도 생소한 ‘자연의약 림프요법’에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다.
이것도 대부분의 비방들처럼 자식들에게도 전수하지 못하고 지나갔더라면 아주 묻히고 말 것을, 일반인들과는 생각이 다른 도운선생이 병원에서 포기한 환자를 하나라도 더 구제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를 공개함으로써 이제 하나씩 둘씩 ‘림프요법’을 전수받은 ‘자연의약 한의사(LTP/NHP)’분들이 활인지기(活人之氣)로 의통(醫通)이 되어 탄생하게 된 것이다.

필자도 급히 의통들을 양성하려고 ‘LTP/NHD 특1기생을 모집하기 위해 신문광고를 냈더니 많은 분들이 림프요법이 뭔지를 묻는 전화를 주셨기에 사전에 설명을 하고 광고를 했어야 옳았음을 느껴 이제야 설명 하고자 한다.
우선 우리 인간이 앓고 있는 5천여 종류의 질병들이 왜 생기는지 그 원인을 설명하자면 모든 것이 기혈(氣血)의 순환이 나빠지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즉, 혈액 순환이 잘 될 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타박상, 오염 물질 섭취, 항생제나 진통제 복용 또는 주사로 사멸된 세균의 시체, 스트레스, 신장과 간장의 기능 저하에 따른 해독 작용의 부실, 흡연과 니코틴의 혈액 오염, 소고기 등 포화지방산의 다량 섭취 그리고 백혈구(수명 48시간)와 적혈구(수명 120일)의 시체 등의 여러 가지 원인으로 깨끗하고 맑았던 피가 혈전(血栓 = Thrombus)으로 변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가는 모세혈관(毛細血管 = Capillaries) 부터 좀 더 굵은 혈관까지 차츰 차츰 막혀 오면서 혈액의 흐름이 방해받기 때문이다.
근육 속에는 수천 갈래의 각종 혈관들이 층층으로 촘촘히 깔려 있는데 이러한 혈전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혈관들에 자꾸만 쌓이게 되어 막히게 되면 혈액순환이 장애를 받아 순환이 잘 안되면서 근육이 굳어지고 그로 인해 뼈는 굳어진 근육 쪽으로 틀어지게 되며 뼈 속에 있던 중추 신경망들이 뼈가 틀어지면서 압박을 받아 기혈의 흐름들이 방해를 받아 각종 고질적인 난치성 질병들을 발생시키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학설은 21세기 현대의학이 모두 밝혀 놓은 사실이다.
문제는 모든 질병이 이러한 기혈 순환의 부조화 때문에 발생하는 것을 밝혀 놓고도 만병의 근원인 이 혈전들을 없애는 방법이 아직까지도 현대 의학으로는 해결 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런데 자연의약 ‘림프요법’이 그런 문제를 해결하게 된 것이다.
누구든지 나이가 들면서 혈전(피 찌꺼기)들이 차차 막혀오는데 이런 혈관의 막힘증들을 ‘림프 요법’으로 하나씩 제거해서 혈액순환이 다시금 잘 되도록 해 주면 그동안 자연스럽게 고질화 된 질병들이 퇴치된다는 사실이다.

의과대학을 나와서 의사가 되려면 10년 ~ 12년씩 인턴, 레지던트, 전문의를 공부하고도 현대 의학으로 치료가 되는 질병들이 그다지 많지 않고, 매년 훌륭하신 의사분들이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배출되는데도 불구하고 각 급 병원들마다 환자들이 차고 넘치는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에 비해 ‘자연의약 한의사 협회’에서 수련시키는 ‘자연의약 한의사 L.T.P. 양성 프로그램’은 진정한 치유를 통해서 질병 없는 시대를 만들고 만국 의원(萬國醫院) 시대를 만들기 위해 어렵고 힘든 의학이 아닌 누구나 쉽게 배워 실생활에 바로 적용하여 질병들을 자연스럽게 치유 해내는 의술을 수련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활인지기가 빠른 분들은 6개월, 다소 늦는 분들은 1 ~ 3년이 되면 훌륭한 ‘활인지기 의통’ 분들로 양성되어 ‘자연의약 한의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림프요법은 ‘의학’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각종 현대병 등 모든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을 살려내는 진정한 ‘의술’을 전수하여 수련시키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침구사, 한의사, 대체의학 의사, 뜻 있는 의사, 물리치료사, 카이로프락틱 의사, 마사지사, 간호사분 들이 새로운 림프요법들을 이미 수련하신바 그동안 배운 기존의 의학들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치병에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사실은 조금도 놀랄 일이 아니다.
캐나다와 뉴욕 등에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림프요법을 전수하여 치료하고 있는데 이런 곳에서 수많은 병마로부터 혜택을 본 환자분들이 증언하고 있으니 더 무엇을 입증하겠는가?
그래서 머지않아 남부 플로리다 지역에도 ‘자연의약 보건원 림프요법 클리닉’이 개설되면 종합 병원에서마저 포기하여 이제 갈 곳 없는, 환자분들을 한분 한분 소생시키는 경험을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고 그 때 림프요법을 전수 받으실 분들은 전수 받으셔도 늦지 않는 다는 것이다.
백문이불여일견(One picture is worth a thousand words)이라 했으니 그 이상 믿을 수 있는 치병(료) 방법은 없을 것이다.
림프요법으로 플로리다 거주 동포 환자분들도 이제 새 희망을 갖고 살아갈 날을 손꼽아 기다려 본다.(필자, LTP/NHD, 미주자연의약한의사협회 플로리다주, 대표 보건원장, ) -계속- 2011-09-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