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7)

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7)

플로리다 Top Beaches <7>
<플로리다 남부>

바히아 혼다 스테이트 파크(Bahia Honda State Park)

* 해변: 몇몇 해변 중 Calusa, Loggerhead, Sandspur 해변이 그 중 유명하다.
Calusa Beach : 섬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제일 작은 해변이다. 몇 개의 작은 누각과 야외 탈의실 및 수돗물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다.
Loggerhead Beach : 섬의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백사장과 접한 바닷물의 해수면이 매우 낮고 넓어 아이들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다. Calusa 해변과 야외 탈의실을 같이 쓴다.
Sandspur Beach : 가장 큰 해변으로 섬의 남동쪽 끝에 위치해 있다. 세 개의 커다란 누각과 야외 탈의실 및 샤워실 등이 있다.

* 수영 : 물은 깨끗한 편에 속하며 해수면이 낮고 물살이 약해서 수영하기에 좋지만 Bahia Honda Channel 지역은 물살이 센 편이라 그 쪽에선 수영을 피하는 것이 좋다.
* 샤워 : Sandspur 및 Calusa 야외 탈의실과 Calusa 해변의 동쪽 끝에 해수욕 후 바닷물을 씻어낼 수 있는 야외 샤워장(냉수)이 있다. 캠핑 예약을 한 캠퍼들에겐 Sandspur와 Buttonwood 캠프 그라운드에서 온수 샤워를 할 수 있다.

* 스노클링 : 4-6 피트의 낮은 해수면으로 이루어진 Florida Keys는 초보자들이 스노클링 하기에 안성맞춤. 해변과 얼마 떨어지지 않은 투명한 물에서 바로 산호, 열대성 물고기, 조가비, 가시로 뒤덮인 바닷가재 등 온갖 종류의 바다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겨울에는 수온이 낮아지므로 잠수복 지참.

*스쿠버 다이빙 : 다이버 전문가들에겐 그다지 추천할 만한 스쿠버 다이빙 장소가 아니다. 해수면이 매우 낮기 때문에 초보 다이버들이나 스노클러들에게 적당.

* 낚시: 스내퍼나 그루퍼 같이 해저 바닥에 사는 물고기를 잡으려면 Old Bahia Honda Bridge에서 낚시를 하면 된다. 날치(fly-fishing) 같은 물고기를 잡으려면 섬의 대서양 쪽에 있는 낮은 해수면을 이용. 낚시 규정에 따라 물고기 크기와 번호, 낚시 방법, 스케줄 등을 준수해야 한다. 파크 내에서는 작살이나 열대물고기 수집 등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 파크의 경계는 물 속 4백 피트까지이다.


* 편의시설(매점) : 샌드위치, 스낵, 얼음, 셔츠, 기념품, 스노클링 장비 및 카약 대여, 간단한 식료품 등 구입 가능. 문의: 305-872-3210

* 카약과 카누 : 파크 매점에서 대여 가능. 개인용 카약의 경우, Loggerhead 주차장에 있는 Ocean side 쪽이나 Gulf side의 보트 램프에서 띄울 수 있다. 조용히 노를 저으며 경관을 음미하되 주위에 수영 객들이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한다. 지정된 해수욕장에선 카약과 카누를 탈 수 없다.


*캠핑 : 3개의 캠프 그라운드가 있으며 11개월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예약문의: 1-800-326-3521(www.reserveamerica.com). 세금 포함해서 1박에 43달러 정도. 한 지역(site) 당 최대 8명까지만 수용을 허락한다. (텐트 2개 또는 한 대의 RV와 한 개의 텐트).
Buttonwood 지역(#1 – #48) : 거대한 RV부터 소형 텐트까지 모두 수용 가능. 자갈이 많아서 RV를 가진 캠퍼들에게 더 적당. 그늘이 거의 없으며 제일 큰 캠프그라운드이다. 전기와 수도 시설, 피크닉 테이블과 그릴이 모두 갖춰져 있으며, 온수가 나오는 탈의실과 쓰레기장이 있다. #12 – #25까지는 물가와 가깝다. #12와 #13은 보트 정박소에 위치하며, #14는 보트 정박소로 가는 채널에 있다.
Sandspur 지역(#49 – #72) : 매우 아름다운 곳이지만 작아서 그다지 공간의 여유가 없다. 모든 종류의 텐트나 pop-up 이용이 가능하지만 RV의 진입은 금지된다. 피크닉 테이블과 그릴, 물 사용 가능. #57 – #72에서만 전기 사용 가능. #64 – #72 지역이 물가와 인접해 있다.
Bayside 지역(#73 – #80) : 오직 8개의 사이트만 있는 가장 작은 캠프그라운드. 전기 시설이 없고, New Bahia Honda Bridge를 통과할 만한 6피트 8인치 크기의 차량들만 진입이 가능하다. 피크닉 테이블과 그릴, 수돗물, 냉수 샤워시설이 있다.

* 캠프파이어 서클 : 파크 레인저와 함께 캠프파이어에 참가해 보자. 캠프에서 숙박하는 캠퍼들만 참가 가능. Old Bahia Honda Bridge쪽으로 향하는 트레일 베이스(the base of the trail)에서 열리며 오후 8시 이후부터 캠퍼들끼리 식물과 동물, 역사를 주제로 해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 인라인 스케이팅과 자전거 : 3.5마일 길이의 인라인 스케이팅과 자전거 도로가 있다. 16세 이하는 자전거를 탈 때 반드시 헬멧 착용. 일반도로, 산책길, Old Bahia Honda Bridge의 정상으로 가는 길목에선 자전거 금지.

* 보트(Boating, Boat Ramp, Boat tour 등)
: Boat Ramp – 주요 선착장에 두 개의 보트 램프가 있으며 배를 띄울 수 있는 최소 수심은 3 1/2 피트. 1박 사용이 가능한 19개의 보트 정박소를 대여할 수 있으며 물과 전기(30amp)를 포함, 야외탈의실, 온수 샤워, 쓰레기 및 하수처리 장치 등 공원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이 권장되며 문의는 전화 (305)872-3210 또는 VHF Channel 16. 보트 램프 이용 요금은 10달 정도.
: Boat Tour – Looe Key National Marine Sanctuary의 아름다운 장관을 보려면 스노클링 투어를 해보자. 자세한 문의는 웹 사이트 참조.
: Boating – Bahia Honda에서 보트 타기는 매우 인기 있는 종목. 보트를 타고 걸프 만과 대서양의 진입 가능(보트 타는 관광객에 한해)
* 방문객 센터 : The Sand and Sea Nature Center는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 자료전시관(Interpretive Exhibit) : 각종 식물, 동물 군과 역사에 대한 정보가 공원 안 자료전시관 곳곳에 풍부하다.
* 자세한 사항은 웹 사이트 이용:www.bahiahondapark.com <793/2011072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