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5)

젊음이 넘치는 해변으로 가요 해변으로 가요…(5)

플로리다 Top Beaches<5>

데이토나 비치(Daytona Beach)
<플로리다 중동부>

플로리다 중동부에 위치한 데이토나 비치는 23마일 가량의 반짝거리는 백사장과 푸른빛이 도는 초록빛 바닷물로 유명하며 어른과 아이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 만점의 휴가지이다.
한 시간 이내 거리에 인기 있는 놀이공원도 많고, Interstate 4번이나 95번을 이용해서 쉽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으며, 근처에 데이토나 국제공항이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한 곳이다.

* 해변 : 5백 피트 정도의 넓은 해변과 옅은 해수는 모래성을 지으며 노는 아이들에게 안전하며 그밖에 사이클링, 조깅, 낚시 매니아에게도 좋다. 이곳 대서양의 봄과 여름의 수온은 74도에서 80도로 수영하기에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밖에도 워터 스포츠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을 위해선 서핑과 보트 타기, 패러세일링 등 다양한 야외활동들이 기다리고 있다.
23마일의 긴 해변 중 약 16마일 정도의 허가된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도 있다.

* 주변의 인기 있는 관광지
♥ 데이토나 USA(Daytona USA) – Daytona International Speedway’s fourth turn의 외곽에 위치한 이곳은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스포츠 관광지이다. 자동차의 최첨단 기술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자동차 경주에서 하는 것처럼 직접 타이어를 갈아볼 수도 있고, 자신의 차를 디자인하거나 비디오 테스트하는 프로그램과 유명한 자동차 경주 중계를 해보는 재미도 있다.
♥ 클래식 오토 어트랙션(Klassix Auto Attraction) – 미국 클래식 자동차 박물관. 유명한 영화나 텔레비전 쇼에서 나온 자동차 전시장이기도 하다.
♥ 예술과 과학 박물관(The Museum of Arts and Sciences) – 다양한 나라들의 문화 전시장. 쿠바의 현대식 예술이라든가 아프리카 소수 민족들 특유의 전시물이 있는 아프리카 관 등 볼 것이 풍부하다.

* 낚시와 유람 등 자연관광
♥ 모험을 좋아하는 가족들은 Cruise Line, Daytona Beach River Cruise Company, Sunny Daze and Starry Nites 등을 타고 Halifax 강을 탐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한 시간이나 반나절 정도의 투어이다.
♥ 깊은 바다낚시를 하려면 매일 출발하는 낚시 보트를 대여하면 된다. 반나절 정도는 어른 한 명당 40여달러(변동이 있음)이며 미끼와, 대어를 낚을 만한 낚시도구가 포함된다. 승객이 원하는 곳으로 안내해 주며 레드 스내퍼, 그루퍼 등 다양한 물고기들이 풍부하다.
♥ 자연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은 근처의 공원이나 야생생물 보존지를 탐험해 볼 수 있다. Tomoka State 파크는 낚시, 캠핑, 하이킹, 보트타기 등을 하기에 최고로 좋은 장소.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토모카 강을 따라 보트 투어를 즐겨 보자.

* 골프: 13개의 공중 골프 코스가 골프 매니아들을 유혹한다.
* 쇼핑과 일몰 후의 즐거움: 야자수 나무가 줄지어 선 데이토나 시내의 Riverfront Marketplace를 슬슬 걷다 보면 고향에 온 듯한 푸근함을 맛볼 것이다. Halifax 역사 박물관이나 Riverfront 파크, 골동품 가게를 따라 산책을 즐기다 Angell과 Phelps 초콜릿 공장을 들러 보자. 1백여 개의 쇼핑 가게들이 즐비한 Volusia 몰도 유명하다.
* 숙박: 약 4백여 개의 호텔과 모텔들이 해변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콘도 대여도 가능하며 캠핑을 즐기는 관광객들을 위해 캠프장소와 RV 파크도 많다. <790.20110706>

*

*

Top